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잡담판

설명

스레드형 게시판에서 잡담을 주제로 하는 스레드를 일컫는 말. 어장 용어로 말한다면 '잡담 주제글' 정도가 되겠다. 보통 게시판마다 1개씩 존재하며, 가장 범용적인 스레드이기도 하다.1) 다른 스레드들 처럼 스레드가 1000을 채우면 2, 3을 붙여 연계 스레드를 세운다.

참치 게시판

어장의 역사와 함께하는 유서 깊은 주제글. 구게시판 시절 66판, 현재 8판(진행중)을 합쳐 총 74판(73판 완료)을 자랑한다. 다만 화력은 그다지 좋지 않아서, 주제글 하나가 갈리는데 보통 몇 개월씩 걸린다. 참치 채팅 서버가 있던 시절에는 채팅이라는 핑곗거리가 존재했지만, 이제는 그것도 아니라서…

상황극판

따로 판을 세고있지 않으나, 굳이 센다면 지금이 7번째 판이다.

앵커판

원래는 타 게시판들처럼 잡담판 1개만이 존재했으나,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에 따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앵커 주제글마다 부속품격으로 잡담 주제글이 따로 세워져 수많은 잡담판들이 존재한다. 이들과 구분하기 위해서 원래 잡담판을 '공식 잡담판'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지만 말만 공식일뿐, 보통 다른 잡담판들의 화력에 밀려서 심해 밑에 묻혀있는 경우가 많다. 참치들사이에서는 무명잡담판으로 불리기도 한다.

잡담판이라고는 하지만 보통 귀속된 주제글의 성격에 맞춰 비슷한 주제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가는 경우가 많다. 정치면 정치, 역사라면 역사, 포켓몬이라면 포켓몬 등… 그리고 일종의 중계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기존 주제글은 순수하게 앵커 진행의 용도로 사용하고, 진행 과정에 있어서의 반응이나 기타 여러가지 이야기는 잡담 주제글로 하는 것.

목록

1)
덕분에 일종의 '광장' 역할을 하기도 하며, 공지가 올라오기도 한다.

토론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M᠎ E S I W
 
잡담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10/10 16:07 저자 ba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