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참치_인터넷_어장:용어

옆동네나 그 외 다른 사이트에서 온 사람들을 위해 내가 특별히 참치어장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가르쳐주겠다. 비슷한 형태의 사이트 중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인 옆동네 용어 중심으로 설명한다.

전체 용어

게시판

그렇다. 바보판, 뒷담판 하듯이 그 게시판이다. 참치게시판, 상황극판, 앵커판으로 나뉘어 있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참치 어장', '어장'이라고 줄여 부르기도 한다. ,

주의! 이 물건은 매우 위험합니다! 어장에서 범죄를 저질렀을 때 먹게 되는 위험한 물질.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는 참치라이더만 아는 정체불명의 물질이다. 사실 TNT를 한영키 누르고 시프트키 누른 상태로 친거다.

상어 아가미

범죄를 저지른 참치는 여기에 쳐넣는다 카더라.

게시판 관련 용어

주제글

옆동네에서는 스레라고 부르는 그것이다. 하지만 성격은 많이 다른게, 참치어장은 그 곳에 비해 많이 소규모이기 때문에 주제글이 하나의 게시판과 같은 성격을 하고 있다. 따라서 필요 없는 주제글을 많이 만드는 것은 금물로 여겨진다. 새로 주제글을 만들기 전에 비슷한 주제글이 있나 찾아보자. 유명한 주제글로는 현재 62번째 시즌이 진행중인 잡담 주제글이 있다.

답글

레스와 같은 것이다. 게시글의 역할을 하기도 하며 덧글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1001개를 채우면 주제글이 끝이 난다.

참치

유저, 이용자와 같은 의미.

언급

앵커와 같은 것이다.

채팅 관련 용어

제삼세계

종종 랙이 걸려 자신이 말해도 상대방이 보지 못하거나 상대방이 말해도 자신이 보지 못하는 경우 여기에 갔다고 한다.

데스매치

참치 채팅 서버에서 장기간 채팅이 없어 접속이 끊기거나 잠수인 참치를 나갔다 들어오는 행동으로 해당 참치를 튕기게 만드는 것. 튕기게 만들면 승리, 튕기지 않으면 패배이며 관리권한을 가지고 있던 중 패배하면 탈락이다.

관련 문서

참치_인터넷_어장/용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12/04 01:5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