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참치_인터넷_어장:게시판

카드포스트로 옮겨진 게시판 및 새로 생긴 게시판들을 적는다.

참치게시판(tuna)

메인화면을 겸하는 어장의 대표 게시판. 구게시판의 참치게시판을 계승한다. 한동안은 가장 화력이 좋은 게시판이었으나 옆동네 이주민들이 상당수 이주해오면서 현 게시판중에는 가장 화력이 적다. 그래도 예전에 비해 어느정도 늘어난 편. 또한 유일하게 카드가 876에서 종료되는 게시판이다.

카드

꾸준히 포스트가 달리는 카드는 다음과 같다.

참치게시판에서 가장 인기있는 카드. 최소한 하루에 한 번은 포스트가 달린다. 주제는 잡담이며, 익명의 참치들의 지분이 상당하며 닉네임을 단 참치는 드문 편.

잡담 주제글 다음으로 인기있는 카드. 제목 그대로 다이스를 굴리는 카드로, 붉은색의 다이스 포스트만이 가득하다.

근래에 인기를 얻어서 (참치게시판 치곤)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는 카드. 앵커를 건뒤 걸린 앵커에 해당되는 카드에 대해 설명해주는 카드다. 세워진지 한 달도 지나지 않아 포스트 수가 200을 넘보고 있다. 이후 876을 채우고 유희왕과 관련된 모든 이야기를 하는 스레로 이어진다.

꾸준히 일기를 남기는 카드. 인리소각으로 기존 카드가 날아갔지만 카드주의 근성으로 꾸준히 포스트가 올라오고 있다. 보통 스팀잇과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룬다.

꾸준히 일기를 남기는 카드. 보통 카드주의 신변잡기와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룬다.

지금은 자취를 감춘 부운영자가 남기고 간 카드. 2017년부터 꾸역꾸역 써지고 있다.

이외에도 가끔씩 카드들이 수면위로 떠오르지만 금세 묻히는게 대다수다.

상황극판(situplay)

어장의 상황극판. 참치게시판과 마찬가지로 구게시판의 상황극판을 계승했다. 구 게시판 시절부터 있었기 때문에 앵커판보다 먼저 설정이 잡혔으며 수정사항이 있거나 공지사항을 올릴 때에도 2순위로 업데이트된다. 관리상 리스트도 2순위. 구게시판 시절에는 간간히 한 두 주제글이 진행되던 정도였지만 이주민이 늘면서 화력이 상당해졌다.

2017년 1월부터 12월 초까지는 인구가 매우 적었으나, 2017년 12월에 타 익명 플로트형 사이트의 운영 불안정과 그 뒤 12월 31일에 이어진 사이트 폭파에 영향을 받아 다시 인구와 화력이 증가하였다.

규칙에 대해서

규칙에 대해서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2018년 1월, 상황극판 이용자들의 동의 하에 상황극판 규칙에 이하 내용이 추가되었다. 이 규칙들은 특정 상황에서 적용되는 추가 규칙이다. 1)

♥커플 1:1스레 관련 규칙♥

1. 커플 1:1스레를 세우실 분들은 상대 레스주와 상의 후에 세워야 합니다. (원치 않아한다면 강요하지 말아요.)

1-1. 상황극lite 커플분들의 경우 제목 앞에 [상Lite]를 붙여줍시다.

2. 앤캐관계는 그 스레에서만. 타 스레까지 레스주간의 관계를 끌어오지 맙시다. (AT필드, 타 스레에서의 언급, 친목, 편파적 반응 금지)

3. 스레가 엔딩이 났거나 묻힌 경우에 한해 세울 수 있습니다. (스레가 진행 중이라면 불가능. 묻힌 스레의 기준은 일상&이벤트가 없는지 한달 된 스레.)

4. 활동하던 스레의 세계관을 사용할 경우 스레주에게 허락을 맡아야 합니다. (반드시 그 스레의 세계관이 아니어도 가능한 관계의 경우, 그대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레스주 상의하에 AU, IF, 임의 세계관을 사용하는 것은 자유.)

★캐릭터 재활용 관련 규칙★

0. 참치 상황극판 내부 및 타 사이트에서 사용한 캐릭터를 참치 상황극판 내에서 재활용하여 사용할 경우, 이하의 룰을 따릅시다.

1. 사이트/스레가 다르면 캐릭터가 같더라도 관계가 같지않습니다.(AT필드, 친목금지.)

2. 참치 상황극판에서 사용한 캐릭터 시트를 그 외부에서 재활용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스레주의 동의 하에 하이드 처리 후 재활용합시다.

3. 같은 캐릭터로 동시에 두 스레를 뛰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하나의 스레만 뛸 수 있게 잘 조절해주세요.

4. 원칙적으로, 어느 사이트에서 사용하였는지에 관계없이, 엔딩을 본 캐릭터는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그 이외의 경우는 시트 제출 전 스레주에게 문의해주세요.

5. 스레별로 재활용을 받는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레주에게 ~한 관계의 캐릭터가 괜찮은지, 재활용이 가능한지 가볍게 물어봐주세요.

카드

앵커판(anchor)

앵커판 문서 참고.

테스트용(test)

1)
12월 31일에 폭파되었던 사이트의 상황극판 이용자뿐만 아니라, 동일 사이트의 상황극Lite판 이용자였던 참치들도 이주해 온 것이 확인되었다. 따라서 시트스레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난입하기 쉬운 것이 주요 특징인 상황극Lite식 주제글에는 제목 앞에 [상Lite]를 붙이기로 합의되었다. 이로 인해 커플 1:1스레 규칙 중 1-1이 추가되었으며, 1-1은 사실상 커플 1:1 스레뿐만 아니라 상황극Lite식으로 분류되는 모든 주제글에 적용된다.
참치_인터넷_어장/게시판.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9/07/16 22:46 저자 ba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