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전기_워체스_warchess_설정
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기본설정
테라 대륙
국가 및 조직
워체스 용병단
아셰니아 헬덴블라이븐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수의 숲 출신의 용병단이자 이 작품의 주연. 우타하 마을의 생존자들과 세계수의 민족 중 지원자를 받아서 만들어진 용병단으로, 제국의 『광왕』 루카 브라이트의 침공에 맞서기 위한 군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다.
세계수의 숲
천년 하고도 오백년의 세월 이전, 백색의 마수에 의해 불타버린 태초의 세계수를 대신하여 대마녀 우타하가 피워낸 새싹 속에서 만들어진 「재탄의 세계수」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숲. 「순혈 알브」, 「잿빛 늑대 부족」, 「마녀의 일족」, 「숲의 주민」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깥의 세력들로부터 비호를 받는 대신 세계수를 지키기로 맹약을 맺은 일족이 살아가는 땅이다.
공백지대
여섯 개의 자유 도시들이 자치권을 가지고 그 어떤 국가에도 속하지 않는 「공백지대」라 불리우는 땅. 제국에게도, 상인 연합에게도, 이치의 나라에게도 지배받지 않는 이 땅은 오랜 세월 동안 전화의 불길에 휘말리지 않은 대륙 유일의 평화의 상징이라 불리우는 땅이다. 하지만 그 오랜 평화의 세월이 고름이 되어, 현재는 부패한 지도자들이 지배하는 이빨 빠진 늙은 늑대들이 썩은 고기를 두고 다투는 땅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던베르크
쟈카리 제국
이천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대륙 북부의 지배권을 확고히 하고 있는 오랜 제국. 태양신으로 승천한 「데릭 라이트브링거」를 시조로 두고 있으며, 2대 황제인 「치요미 R. 스테이골드」부터 이어진 「스테이골드 왕조」의 혈통을 잇고 있다. 제국에 군림하고 있는 것은 여제이나, 그녀가 즉위 직후 병상에 드러누운 이후부터 그녀의 남편인 섭정이 그녀를 대신하여 제국을 통치하고 있으나 제국 각지에서 여제의 형제나 그녀의 자식들을 앞세워 권력 다툼을 벌이고 있어 혼란을 겪고 있다고 한다. 현재, 『광왕』 루카 브라이트에 의한 제국 군부 세력의 반란으로 내란이 벌어지고 있다.
세계관 용어
문장술
마법사들이 사용하는 「마법」의 정식 명칭. 맨몸으로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문만큼, 「문장」을 매개로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의 마법의 사용법, 「문장술」이라고 불리우는 것이다. 하지만 문장을 사용하는 것도 전문 지식이 없다면 불가능. 제도의 「아카데미」나 「마법사」…혹은 「마녀」라 불리우는 민간 마도사들의 시사를 받은 이들만이 이 문장술을 온전히 다룰 수 있으며, 대다수는 물건에 깃든 마법을 불러내는 것 이상은 다룰 수 없다고 한다
용병전기_워체스_warchess_설정.1632834954.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저자 nijino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