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룰.】
기본적으로 오레마스 배틀 룰을 기준으로 배틀이 진행된다.
【턴의 순서.】
【배틀에서의 확률.】
[1d100]을 굴려 판정.
드물게=10 / 저확률=30 / 중확률=45
【양대간판과 킬러 대치 상황.】
양대간판의 역할발동 트리거는 “필드에 나왔을 때”
킬러가 있는 상황에서 나올 시 “역할자체가 발동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올 시 “양대간판의 효과 적용 X”
양대가 켜진 상황에서 킬러가 나온 후 돌아가면 “효과 적용 O” (단, 역할 발동으로 취급하진 않는다.)
【혼란 자해의 특수 룰.】
자해 기술 내보내기 대신에 1/6 틱뎀으로 고정합니다.
【소지품 2개와 소지품 파괴.】
소지품 2개 모두 파괴되는 처리로 합니다.
【버텨라의 선행화.】
버텨라를 지금부터 선행입력으로 합니다.
통상기술 및 2,3회 연속기술. 2~5회 기술 등은 버텨라가 적용됩니다.
추가 공격 및 추가행동은 버텨라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미래예지의 판정】
・ 발생한 다음 턴의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미래예지」 등에 의한 공격을 내보낸다.
・ 가장 마지막 페이즈에 추가 행동이 발생했다면 모든 추가 행동의 처리가 끝난 뒤에 가장 늦게 적용된다.
・「공격(특공)」의 종족치는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을 참조한다.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강화, 피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기술 위력의 완화 등의 영향을 받는다.
・단, 상태 변화를 발생시킨 포켓몬이 필드에 없을 때(빈사 상태가 되었을 때)는 공격자의 능력의 상승(강화), 위력의 강화를 받지 않는다.
・기술 「미래예지」 등에 의해 상태 변화를 발생시킬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하지 않는다. 「방어」 등의 기술도 무시한다.
・이미 다른 「미래예지」 등의 상태 변화가 발생한 상대라면 다른 「미래예지」 계열의 상태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다
・실제로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행동 방해 효과(풀죽음, 반동 등)를 무시하고 반드시 기술을 내보낸다.
・기술을 내보낼 때에는 명중 판정을 실시(명중/회피의 영향을 받는다)하지만 기술이 상대에 급소에 맞지 않는다.
・타입 일치 보정, 소지품(「쥬얼」, 「플레이트」「생명의구슬」)의 효과를 받는다. 이때, 소지품에 의한 반동도 같이 받는다.
・ 「쥬얼」이 소모되는 타이밍은 상대에게 공격을 내보낼 때. 소지품 모두 필드 위에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이 지니고 있어야 적용된다.
・「미래예지」 등의 기술에 대해서 『포텐셜』의 발동 타이밍이 주어지지 않는다.
・기술을 내보내는 것은 효과 처리시 필드 위에 있는 포켓몬. 필드 위에 포켓몬이 없다면 기술을 내보낼 수 없다.
・타입 일치 보정은 실제로 기술을 내보내는 포켓몬의 「타입」을 참조한다.
・기술을 내보낸 포켓몬이 「미래예지」로 상대를 쓰러뜨린다면 해당 트리거를 가진 「특성」, 『포텐셜』 등이 발동한다. (예: 「특성 나르시스트」)
・상대(자신)의 기술의 「타입」을 변경하는 「특성」『포텐셜』의 효과와 「송전」 등의 상태 변화의 영향을 받는다.
・ 기술이 명중했을 때 발동하는 「특성」『포텐셜』의 트리거가 된다.(예시 : 자신의 기술이 명중했을 때/자신의 기술에 추가 효과로써~)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