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aa_the_thing_섬에_갇혀버린_자들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aa_the_thing_섬에_갇혀버린_자들 [2017/05/17 15:57] – 주소, 정보 렌코aa_the_thing_섬에_갇혀버린_자들 [2020/07/07 09:19] (현재) – 이전 판으로 되돌림 (2017/05/29 11:54) 114.119.163.193
줄 261: 줄 261:
 {{::방송국_9층.png?nolink|}} {{::방송국_9층.png?nolink|}}
  
 +\\
 +\\
 +===본관 지하실 지도===
 +
 +
 +{{::지하실.png?nolink|}}
 \\ \\
 \\ \\
줄 964: 줄 970:
 \\ \\
 \\ \\
-== 본편 01 ==+== 본편 02 == 
 +System. ((2어장 381~424)) 
 + 
 +도망치고 싶어도 사방으로 둘러쌓인 괴물들때문에 회피불가로 즉사판정. 
 +사방으로 둘러쌓인 4:2는 [화염방사기도 무리]라고 공언. 괴물처치는 가능하지만 그와 동시에 습격받아 감염되기 때문. 
 +만약 [셋이 같이] 갔다면 살아남을 수 있을꺼라고 했다. 
 +첫 사망이라 난이도 조절에 대한 이야기고 오갔고 절충안으로 [화염방사기를 얻기 전까지 피검사 4회]가 된다. 
 +당시, 메이는 중요참고인으로 메이에게 바로 갔으면 괴물감염을 증언했을거라고. 
 +반면 헤이가 화장실동행을 승낙했으면 두 번쨰 감염자였다. 
 + 
 +이후, 1 D 10 다이스로 감염자를 정하고 재개한다. (( 2어장 414레스)) 
 + 
 + 
 +-본편- ((2어장 427레스)) 
 + 
 +별안간 호타로의 비명이 A교실에 울려퍼진다. 거친 호흡을 애써 진정시켜보며 자신의 몸을 확인한다. 멀쩡했다. 
 +악몽이라도 꾸었냐는 시키에게 E반의 상태를 물어보지만 어떻게 알겠냐는 반문. 그리고 B반이 이야기를 하자고 찾아던걸 덤덤하게 알려줄 뿐이었다. 
 +호타로는 아까까지만해도 생생하게 느꼇던 꿈과 너무나도 들어맞는 현실에 당황스러워한다. 
 +심상찮은 기억에 설마하는 심정으로 마토남매와의 만남에 앞서 교무실을 먼저 확인하러 가보지만 
 +아니나다를까 꿈속의 내용 그대로 교무실의 창문은 동일한 자리에 깨져있었던 것이다. 
 +꺠친 창문의 위치, 지금의 상황, 절대 알고 있을리 없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자신.  
 +모든 정황을 맞춰본 호타로는 한 가지 결론에 도달한다. 
 +자기 자신이 죽기 전의 아침으로 돌아왔다는 가설에. 
 + 
 + 
 +{{:더씽-2어장 453레스[호타로의 선택지09-꿈].PNG|}} ((2어장 453레스)) 
 + 
 + 
 +믿겨지지 않는 일들에 얼떨떨하던 호타로는 꿈속의 사건을 되새긴다.  
 +자신들을 죽게 만들었던 감염자 마토남매의 일조차 일치하는걸까.  
 +어디까지 꿈이 맞는건지 확인하기위해 시키를 데리고 본래 약속장소였던 다시 B반으로 향한다. 
 +한편 시키는 호타로의 돌출된 행동을 지적하며 충분히 의심가는 행동이었다고 알려준다. 
 +이렇게 돌발적으로 동행을 강요한다면 신뢰도가 낮은 사람에게 혈액검사를 요구받을테니까. 
 + 
 + 
 +{{:더씽-2어장 490레스[호타로의 선택지10-혼란속의만남1].PNG|}} ((2어장 490레스)) 
 + 
 + 
 +너무나도 똑같았다.  
 +B반에서 만난 마토남매의 해프닝은 토씨하나 안틀리고 호타로의 꿈과 너무나도 동일했다. 
 +그렇다면 그떄와 같이 행동해서는 똑같은 전철을 밟을뿐. 호타로는 신지의 제안을 수락했다. 
 +생각치도 못한 호타로의 행동에 당황하는 시키. 거기에 상관없이 호타로는 말을 잇는다. 
 +그 대신, 이 자리에서 서로가 인간임을 증명하기위해 양쪽의 피검사를 제안하자는 주장이었다. 
 +과연 여기까지 기억이 맞을지 긴장하는 호타로의 앞에 마토남매는 잠시 뜸들이곤 
 +비커와 라이터를 준비한다. 그리고 검사가 시작되었다. 
 + 
 + 
 + 
 +음성반응. 마토남매는 인간이었다. 
 +호타로는 당황한다. 지금까지 들어맞았던 꿈속의 일이 들어맞지 않는다.  
 +자신들을 습격한 마토남매는 괴물이 아니였다. 혹시 이 시점에서는 감염되지 않았던걸까? 
 +호타로는 혼란스럽다. 벌어진 아귀들이 맞춰지지 않는다. 결국 지금으로서는 모를 일이었다. 
 + 
 + 
 +어쨋든 화장실 이용에 대한 의견이 정리되었다. 
 +신지와 함께 화장실을 이용하며 감사를 듣는 한편 얼굴빛이 안좋다는 애기를 듣는다. 
 +단지 나쁜 꿈을 꾸었다고 얼버무리지만 그 속은 복잡하다. 
 +이 시점에서는 아직 마토남매가 괴물이 아니라는것. 괴물 4마리를 상대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으로 
 +안심하려 들지만 그때 들이닥치는 꿈속의 기억이, 괴물로 변모해 촉수로 자신을 덮쳤던 그 기억에 
 +그만 토악질을 해버리고 만다. 
 + 
 +일을 치른후 정신을 차린 호타로는 신지에게 경고한다. 
 +교무실 창문이 꺠져서 괴물이 들어왔을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자 신지는 불안해한다. 
 +호타로는 덧붙여 E반 사람들이 화염방사기를 만들 수 있기에 같이 E반으로 향하자고 제안한다. 
 +무기를 얻는다는 말에 솔깃해진 신지. 만들어진 화염방사기를 무조건 하나 넘기라고 하지만 
 +E반사람들이 괴물이 되버리면 안되기에, 재료가 부족해서 하나만 만들어졌을떄  
 +그걸 신지에게 넘겼다가 무기가 없어 그들이 괴물이 되면 매우 곤란해지기때문에 
 +보장할 수 없다고 호타로가 대답한다. 
 +이에 신지는 납득하는 한편 으름장을 놓으며 동행을 허락.  
 +호타로는 부디 E반이 습격당하지않길 바라면서 E반으로 향한다. 
 + 
 +{{:더씽-2어장 584레스[호타로의 선택11-혼란속의 만남2].PNG|}} ((2어장 584레스)) 
 + 
 + 
 +E반으로 향하는 복도. 
 +사쿠라는 E반 사람들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한다. 
 +호타로의 평은 조금 특이하지만 나쁜사람은 아니라는 정도. 
 +중요한 분들이니 친해졌으면 좋겠다는 사쿠라를 향해 신지는 일갈한다. 
 +그렇게 정들었다가 막상 그들이 괴물이 되면 괴로워지니까.  
 +최소한의 거래관계만 가지는게 제일이라고. 냉정해져야한다고 주장하는 신지. 
 + 
 +소극적으로 반대하려던 사쿠라는 시키가 생존전략으로써 동의하자 결국 입을 다물고 
 +호타로는 이 의견에 대해 결국 다른사람들과의 불신으로 이어져  
 +불편한 팀워크, 정치질속에서 불리해져가기에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라 속으로 생각하게 된다.  
 + 
 + 
 + 
 +1층 교실 E반. 
 +문을 열고 들어온 교실안에서 타바네가 환영한다.  
 +전원피검사를 주장하는 하루미에게 시키가 각 그룹에서 한 두명만 대표가 되어 
 +피검사를 하는걸로 확인하는게 어떨까 제안하고 타바네가 수락한다. 
 +대표로 나오는건 호타로와 하루미. 비커와 라이터를 준비하고 피를 뽑아 불로 지진다. 
 + 
 + 
 +결과는 양쪽 전부 음성이었다. 
 + 
 + 
 +>>SYSTEM 공지 : ((2어장 738레스~ 3어장 29 
 + 
 +어장주가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한다.  
 +이 어장은, 게임은 '누가 괴물이냐'는 문제로 씨름하는게 아니라 '어떤 녀석을 버리고, 살려야하는지' 판단이 주가 되는 생존물. 
 +각 캐릭터들마다 장단점이 존재하며 [버려도 효율나쁜 캐릭터는 하나도 없다]는걸 공언한다. 
 +하지만 캐릭터들의 상세정보를 전부 공개하면 난이도가 이지해지기때문에 공개되는 조건에 대한 의견을 물어본다. 
 +우선적으로 공개되는건 호타로와 신지. 이전에 보여주었던 정보보다 상세하게 알려준다. 
 +의견을 수렴한 결과 1000앵커로 캐릭터 정보를 하나씩 공개하고 죽은 뒤 하루가 지나 부활불가능해진 캐릭터의 경우, 다음 어장에서 공개 
 +하는 방향으로 결론지어졌다. 
 + 
 +한편,기타사항들로 
 +괴물의 피는 직접 데미지를 입히지않고 단순 뒤집어쓴거라면 물로 빨리 세척해 감염을 피할 수 있다. 
 +날짜를 넘길때마다 세이브포인트가 전날로 갱신되며 [다음날짜로 넘어가면, 전날에 죽었던이는 살아나지 못합니다.] 공언. 
 +Day01 1화차 사망의 상세설명으로 료우기가 버틸수는 있었지만 호타로는 못버티기에 감염자가 더 늘어나고 그 상태로는 더 버틸수 없었다. 
 +창문을 깨고 학교밖으로 도망쳐봤자 괴물이 득실대는 바깥에 노출되어 보통은 자동탈락 확정. 
 +다만, 화염방사기로 완전무장한 인원이 여럿있고 학교주변을 청소할 수 있는 여건 등의 특수조건을 갖춘다면 외부탐사 가능. 
 +화염방사기는 연료제한이 있기에 바깥조달도 생각해봐야한다. 
 +멘탈관리의 상태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설정 공개 
 +상황이 안좋을 경우 호타로를 자살시키는 방향은 [오히려 그게 권장되는바]. 
 +감염은 습격당하는 인물의 상황들-무기의 유무, 숙련, 경계상태에 따라 주사위 판정값이 결정된다. 
 +타바네가 감염되면 당장 리세마라를 고려해야한다. 
 +하루의 행동은 명확히 구분은 안했지만 기본 아침부터 행동한다 가정하면 5~6번정도로 생각해두었다. 
 +다른 학교의 지리를 안다는 장점은 다른 학교에 가지않는이상 무특성이나 다름없다. 
 +등의 정보가 공개되었다. 
 + 
 +한편 3어장으로 옮겨지면서 신지의 정보가 공개되고 [결말에 관여한다]는 특성이 밝혀진다.)) 
 \\ \\
 \\ \\
aa_the_thing_섬에_갇혀버린_자들.1495036625.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12/04 01:58 (바깥 편집)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