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당신은_사랑을_해보는_듯_합니다

당신은 사랑을 해보는 듯 합니다

진행: 삼류인간

주로 대리 AA로 쟈기를 쓴다. 주로 닌자어를 즐겨쓴다.

매번 자신이
[진짜 진심으로 진실]
*나는 자비롭습니다. 정말로. 항상.
*연애는 귀찮은겁니다. 정말로.
*저, 사카린도 잘 씁니다!
*저, 해피엔딩이 좋아요!
라고 주장한다.

위키 작성: 사묘


1. 어장 목록

2. 개요

당신은 여러가지 것들을 보아왔고, 그 안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랑들이 있었습니다. 세장을 탈출한 공주님과 구출해준 왕자님, 달콤한 사랑에 빠진 소년소녀, 치정으로 얼룩지면서도 서로를 놓치 못하는 남녀, 온갖 고난과 행복이 가득담긴 이야기들을 읽으며 당신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사랑이란게 도대체 뭐야?'

당신의 어린 머리로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사랑이라는 개념의 정의를, 당신은 오랫동안 조용히 생각해왔습니다.

물론, 연애가 들어간 작품들을 감상하는것을 멈추지 않고요.

그렇게 수년이 지나, 늦되디 늦된 당신은 깨달았습니다. 사랑을 혼자 깨달을 수 없다는 것을요.

사랑은 둘이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기에 당신은 결심했습니다.

사랑을 해보기로요.

거짓말이다. 사실 생존물 및 트라우마 제거…읍읍!

현재 6회차 진행 중

5번째 어장 860번째 답글까지 기록되어 있다.


3. 시스템

기본적으로 세계관, 성별, 성격, 기타 등등을 결정한 후 “당신”의 행복도를 굴린다. 행복도가 5에서 0으로 갈 수록 러브코미디적 전개가 될 가능성이 높고 9로 갈수록 트라우마가 만발하며 “당신”의 육체적,정신적 생명을 걱정해야할 수준. 1)

1회차부터 3회차까지는 기본적으로 해당 회차의 “당신”과 히로인인 “그녀”간의 연애였다. 즉, “당신”의 정신적인 불안함, “그녀”가 숨기고 있는 트라우마, 그리고 주변 환경 등을 정돈하면 기본적으로 연애 성공을 한다.2)

4회차부터는 조금 더 넓은 스케일이 되는데, 이전 회차까지의 캐릭터 메이킹 부분은 동일하지만, 연애 대상인 “그녀”는 결정되지 않았다. 즉, 참치들이 선호하는 인물이 “그녀”가 될 수 있다는 것.

참고로 아래는 각 회차 “당신”의 행운도다.

초대 : - 3)

2회 : 7

3회 : 10 4)

4회 : 6 5)

5회 : 0 6)


초대

세계관 : 신석기~청동기 사이의 과도기

어릴 적

엔딩 시점

이름 : ㅡ

그녀 : 태양신의 무녀

과거 : 아버지는 괴물에게 먹히고, 어머니는 사라진 상태지만 당신은 불과 뗀석기 등으로 어떻게든 살아가고 있었다.

1일차 : “당신”은 습격당하는 금발의 여자아이를 “짐승”들에게서 구해내었다. “당신” 대해 두려워하던 “그녀”와 함께 거처로 돌아온 후 약간의 대화를 한 후 잠에 들었다.

2일차 : 눈을 떠보면 “당신”은 “그녀”가 없다는 것을 눈치챈다. “그녀”를 찾는 도중 산제물이 되었다는 것을 듣고 찾아보지만 다갓의 농간으로 실패했다.

3일차 : “짐승”들의 말을 듣고 “그녀”의 행방을 찾은 “당신”은 기발한 발상으로 마을에 잠입, 제사장을 죽이고 “그녀”와 만나지만, “그녀”의 대답은…!


2대

세계관 : 좀비 슈퍼계

이름 :

능력 : 만능한 초능력 (강도 7, 특화도 0)

행복도 : 7

그녀: 자이어

과거 : “당신”은 좀비 사태 이후에 발현된 초능력으로, 좀비가 된 부모를 죽였다. 초기였기에 이를 본 생존자들은 그런 “당신”을 싸이코패스라 낙인지었다. 그 후 당신은 혼자가 되었다.

1일차 : 자살 시도를 하던 도중 난입한 “그녀”에 의해 구해졌다. 하지만 곧바로 “당신”의 트라우마가 발현, “그녀”를 거부했다. 이후 건물 옥상에서 서로 거리를 둔 채로 수면.

2일차 : “당신”은 구해준 “그녀”에게 어느 정도 진심을 털어놓았고, 동행하게 된다.

3일차 : “당신”은 레니게이드 무리에 의해 습격받았고, 결국 지배자 “비열한 자”와 대면한다. “당신”은 대면 도중 트라우마를 떨칠 수 있게 되었고, 도시를 탈출한다.

?일차 : 일행은 다른 도시를 향하던 도중 “노동자”와 조우하게 되고, 이를 피하던 도중 동성애자와 만나게 된다.

?+1일차 : 일행은 도시로 오고 “그녀”와 “당신”은 얘기를 나누게 되는데…!

외전

다이제스트 풍으로!

[그녀] : 멜리나

“당신”과 “그녀”는 러브러브! 인근의 연구소를 조사하던 도중 “그녀”는 [그녀-멜리나]를 만나게 된다! 그 후 메챠쿠챠해서 “당신”은 “그녀”와 [그녀]를 신부로 맞아들이게 되었다! 폭발해라 리얼충!


3대

세계관 : 아이돌메이킹

이름 : 니알라토텝 - 냐루코

특성 : 무능한 천재

행복도 : 10

그녀 : 시무라 나나

과거 : 본작을 읽어주세요!

0일차 : “당신”은 배를 베여 양호실로 가던 도중 “그녀”와 만나게 된다.

1일차 : “당신”은 병원에서 눈을 뜨고 “그녀”와의 인연을 보여주는 붕대를 찾으려 했으나 곧 경비원에게 제지당한다.

x일차 : “당신”은 연례행사대로 강당에서 전교생을 상대로 과거를 공개한다. “그녀”는 “당신”을 찌른다.

y일차 : “그녀”는 “당신”에게 가족의 치유를 바랐고 서로 “친구”가 된다. Roll Back

1일차 : “당신”은 경비원의 말대로 조용히 있었다. 붕대를 얻었다.

w일차 : “당신”은 타카모토 그레이를 만났다. 이후 “친구”에 의해 추가적인 움직임이 제지되었다. 귀가 도중 전 친구와 만나게 되지만, 트라우마로 인해 대화를 나눌 수 없었다.

w+1일차 : “당신”은 그레이와 함께 “그녀”를 찾던 도중 후지사키 요코와 만났다. 그 후 “당신”은 무언가에 이끌려 “그녀”를 찾아내게 되고, 진심을 전하게 된다.

그 후 : “당신”은 “그녀”의 꿈인 아이돌을 위해 메챠쿠챠 노력했다.


4대

세계관 :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이름 :

특성 : 신념이 꺾인 비관적인 예지자 - 크림슨 로즈

행운도 : 6

그 : 카티스 + ???

과거 : “당신”은 어릴 때부터 중견 클랜 “아스클레피오스”에서 전투의사로써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당신”은 언제나 예지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는 자와 아닌 자를 구분하였고, 이를 통해 친구, 지인, 그리고 첫사랑들의 치료를 포기해버렸습니다.

1일
“당신”은 오라리오를 탐색하기로 결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쫒고 쫒기는 사건에 휘말려 스트레스를 풉니다.
다시 한번 탐색하였을 때, “당신”은 던전 앞에 도착해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던전 탐색을 진행하지만, 불길한 감에 따라 일찍 끝냅니다.
“당신”은 돌아가는 길에 엘프 “류 리온”과 만나게 됩니다. 약간의 사건 후에 “당신”은 “풍요의 여주인”에 들르기로 약속합니다.

2일
“당신”은 아침에 스승 “헨젤”과 “그레텔”, 동료 “카티스”와 “프렝”을 만납니다.
아침식사 후 “당신”은 던전에 들어가기로 하고, 마침 “그레텔”과 “카티스”와 함께 던전에 들어가기로 합니다.
이 후 “카티스”와 함께 “풍요의 여주인”에서 저녁식사를 약속합니다. “당신”은 “카티스”의 트랑우마를 유발했습니다.

3일
“당신”은 파밀리아로부터 파문되었습니다.
“오탈”의 부탁을 들어줬습니다.
그 후 “헤스티아”의 파밀리아에서 잠을 청하게 됩니다.

4일
“당신”은 “헤스티아”와의 대화를 통해 어느 정도 트라우마의 모순을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파밀리아로 돌아옵니다.

5일
“당신”은 “프렝”과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요한의 펜”과의 대화 후, “당신”은 이름 모를 소년과 재회합니다. 소년은 “레벨 어퍼”에 대해 얘기해줍니다.

6일
“당신”은 다시금 던전으로 향합니다. 이상할 정도로 강화된 몬스터에 “당신”과 일행은 일찍 탐색을 마칩니다.
“당신”과 일행은 “우라노스”와 대면하게 되고, 이후 오라리오에 만연해있는 음모를 알아차리게 됩니다.

7일
“당신”은 “헤스티아”, “헨젤”과 “그레텔”을 만나고, 첫사랑이 남긴 일기장을 읽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카티스”와 대면하고 그를 되찾습니다.
“당신”은 “???”와 대면하여 신살해를 이룹니다.

비고 : 이 때부터 이전 회차와는 다르게 턴의 개념이 생겨나고, 매 턴마다의 선지를 선택함으로써 진행하게 되었다.
대략적인 선지는 “던전” “의뢰” “상점” “수련” “지인과의 커뮤” “탐색” “랜덤 커뮤” 등이다.

외전
10년간 3각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3명!
하지만 그런 “메르”를 향한 새로운 사랑!
불안해하면서도 다시금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당신”과 “카티스”!
행복하여라!


5대

세계관 : 검과 마법과 전쟁의 세계(인간끼리)

이름 :

특성 : 용감하고 활동적이지만 무거운 사랑을 하는 자.

재능 : 검 발현 0/8
마법 발현 7/7
정령술 발현9/8

그녀 : 아냐

어머니

과거 : 대륙 중앙의 숲속 마경, 그곳에서 당신은 대륙 10강급 마검사 스승의 지도 아래 성장하던 도중, 아냐라는 노예를 사게 되었습니다.

1st Month
“당신”은 제자와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이때서야 제자의 이름을 알게되고 서로를 인격체로 대우하게 되었으며, 제대로된 사제관계가 이루어졌습니다. “아냐”의 정령술 성장(3/0)
“당신”은 숲을 탐색하기로 결정합니다.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던전”에 들어가려고 시도하였으나, 실패했습니다. 그 후 “아냐”의 수련을 도왔습니다. “아냐”의 검술 성장(1/9)

2nd Month
“아냐”의 정령술 성장(4/0)
“당신”은 “아냐”와 대화를 나누어봅니다. “아냐”의 사랑관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후 그녀를 속박하게 되었습니다. 트라우마 악화. “아냐”의 정령술 비성장(4/0)
“당신”은 이에 대해 스승과 얘기를 해보기로 합니다. 스승은 뭔가를 아는 것 같습니다만 모두 말해주지는 않는군요. 다만 “당신”에게 하고 싶은 바를 하라고만 조언해줍니다.

3rd Month
“아냐”의 마법 비성장(0/9)
“당신”은 “아냐”와 대화를 나눌 각오를 다집니다. 결혼해줘 “아냐”

Bad End-[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어느날 일어나보니 전신이 구속된 채 감금된 당신.
당신을 감금하는데 스승을 이용한 제자.
당신이 사랑하는게 아냐라는 것을 알기에 그것을 이용당해 당신을 가둘 수 있게 아냐를 도와준 스승.
망가진 3명이 숲에서 끝까지 살아나아갔다…

3rd Month-Again
“아냐”의 마법 비성장(0/9)
“당신”은 “아냐”와 숲을 거닐기로 했습니다. '오크 부족과의 교류'가 일어났습니다. “아냐”는 이종족에 대한 혐오가 사라지고, 또한 무언가 깨달은 듯 합니다. “아냐”의 성장-검(2/9)마법(1/9)정령술(5/0)
“당신”은 키홀교에 관한 의뢰를 받기로 결정합니다. 의뢰를 받는 도중, 적이 모리안 교라는 것을 깨달으며, 또한 세력이 양분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대사교와의 대화로 대략적인 대륙의 정세나 150년전의 사건, 모리안이나 밀레시안 등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4th Month
“아냐”의 마법 비성장(1/9)
다시금 “아냐”와 숲을 거닐기로 했습니다. '오크 부족'에 가보았지만, 아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돌아온 “당신”은 다시금 대사교의 의뢰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종족 연합'의 내분을 '클루디아스'에 통합시키는 것으로 해결하였습니다. 보상으로 신화가 얽힌 고서적을 읽으며 “당신”은 모리안과 키홀의 관계, 밀레시안의 저주, 붉은 여자아이의 사랑 등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5th Month
“아냐”의 정령술 성장(6/0)
“당신”은 “아냐”와 서로의 사랑관에 대해 얘기해보려는 듯 합니다. 연인들은 서로의 과거를 들으며 손을 맞잡기로 했습니다. 첫키스.
“아냐”의 검술 성장 (3/9) 연인들은 서로 얘기를 나누는 듯 합니다. 모리안과 키홀이 동일 존재라는 것을 듣습니다. …누군가 거짓말을 했군요?

6th Month
“아냐”의 마법 성장(2/9)
“당신”은 스승과 얘기를 해보려하지만, 매정한 대응을 받습니다. 이후 대련.
어머니…아아 어머니…
“아냐”의 마법 성장(3/9), “당신”의 성장
다시금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던전”을 시도, “아냐”는 신발 한 쌍을 얻게 되었습니다.
카락서스의 왕세자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3국동맹 체결

7th Month
“아냐”의 검술 성장(4/9)
“당신”은 아드리엘의 진심을 들었습니다.
“당신은 대사교, 아니 “사랑의 여신-마하”를 배알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계획을 알게 됩니다.

At Last
연인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당신”의 각성. 모리안 타도.
그러나 키홀과의 싸움에서…

Gott ist tot


1)
역수우우우운!!!
2)
근데 그 놈의 행운도가…
3)
초기에는 행운도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지 않은 시점이었다. 전개 상황을 보면 4~5 정도로 추정
4)
근데 기세와 크리와 보정으로 2회보다 쉬운 느낌이었다…1번 죽었지만
5)
리롤권 3번 쓰고도 제일 낮은 게 6…뭔가 이상해 여기
6)
근데 왜 러브코미디가 아닌 거 같죠 선생님?

토론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A T E W᠎ X
 
당신은_사랑을_해보는_듯_합니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12/04 10:5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