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자유 설정
어장주 안즈◆v7F0axAWhU가 연재하는 참치무협 어장, 《당신은 초한무림의 유일한 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를 위해 앵커된 자유 설정들을 정리한 문서
기본 설정
주요_설정 참조
중요도 상上
본편을 볼 때 대부분의 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설정들.
용봉지재
용과 봉의 재능이라는 뜻으로, 초패황 항우 앞에서 자신의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재능의 소유자들을 의미한다.
인류에게 허락된 재능의 최고봉. 매우 드물게 태어난다.
구봉
봉황의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아홉 명의 소녀들. 흔히 '봉황'이라고 하면 이들을 가리킨다. 한결같은 여성들이 많다.
- 자세한 내용은 구봉 참조
구파일방
일초지언을 성공시킨 영예로운 열 문파. 명실상부 초 제국 최고의 명문정파들이다.
- 자세한 내용은 구파일방 참조
일초지언
항우에게 도전하여 일 합을 겨루는 대신 하나의 요청을 올리는 것. 또는 그렇게 올려진 요청.
소림의 달마대사가 항우와 3초식을 겨루고 진언을 올린 것이 제도화되었다.1)
초 제국을 구성하는 핵심 규칙들이다.2)
일반적으로 일 합 이상을 견뎌내면 요청이 받아들여지지만, 기준은 어디까지나 항우 마음대로.
항우는…
- 소림사의 사조, 달마 대사와의 싸움에서는 진지하게 전력을 다하여 죽이려고 들었다.
- 점창의 혁기린과 싸울 때는 일부러 후예사일을 정면에서 한번 받아내고 이격으로 목숨을 거두었다.
- 청성의 적하진인은 목숨을 거둘 필요가 없다 여기고 일부러 살려두었다.
- 곤륜의 기인, 십문자와 싸울 때는 즐기는 기분으로 허초를 최대한 구사하며 환검으로 운룡대팔식을 잡으려고 들었다.
- 아미의 보살은 아녀자를 상대로 하는 싸움이라 하여 내공 없이 외공, 근력만으로 일초식을 겨루었다.(항우 자신만)
- 태호의 안주와 싸울 때는 오체투지까지 하는 걸 보고 어이가 없어서 적당히 살기를 빼고 공격했다.
- 개방의 용두방주와 싸울 때는 그 숭고한 의기가 진심인지 시험했다.
- 서악파의 달뢰라마와 싸울 때는 목을 거둘 수 있었지만 일부러 손가락을 취했다.
- 무당파의 사조, 장삼봉과 마지막으로 싸울 때는 경의를 표하고 자신의 절초를 보여주었다.
- 화산파의 후인, 구양기와 싸울 때는 오랜만에 자신의 힘을 해방시켰다.
팔왕가
남의 땅을 빼앗는 건 좋아도, 정복한 땅을 다스리기는 귀찮았던 항우가 각 지역에 분봉한 여덟 왕. 쉽게 말해 봉건영주다.
- 자세한 내용은 팔왕가 참조
무공과 술법
항우
7단급 고수
7단급 참조
중요도 중中
본편을 볼 때 종종 도움이 되는 설정들.
무림맹
무림맹주
- 신분이 낮은 출신의 속가제자지만 백천대사의 직계제자, 이 둘의 사이는 끈끈하기 그지없다, 백천을 의심하지 않으며 백천도 양녀 수준으로 아낀다.
- 박려사태가 백천대사에 대해 혹시 모를 나쁜 추측을 하면서 사이가 엄청 틀어졌다.
- 백천과 신뢰와는 별개로 그의 음모나 광명회 등지에 배신당할 가능성이 10할이시다.
- 그래도 근본적으로 선하고 좋은 사람이다.
- 젊을 적에는 박려사태(남장 시절)을 짝사랑하였다, 정체를 안 뒤에는 엄청난 쇼크를 받았다.
- 현재 83세이며, 1481년부터 무림맹주가 되어 1491년까지 임기를 채운 뒤, 현재 연임 중이다.
무림맹의 군사
- 성격은 ISFJ이다.
- 출신은 중원인, 행정력과 줄타기 능력이 매우 탁월하다, 단 추리력은 극악으로 범인이 면전에 대고 말해야 될 경지
- 백천과의 사이는 좋지 않다, 추리력과 별개로 직감은 매우 뛰어나기에. 그가 본질적으로 '뭔가 썩어있음' 을 눈치채고 있다.
- 그와 별개로 맹주는 무난하게 보고 있다, 정작 맹주는 그를 좋게 보진 않지만.
- 나이는 80세 정도, 무림맹 내에서 인망은 두터운 편
조직으로서의 무림맹
- 중앙 정부 아래의 조직이며, 사법부와 후보 등과 위치가 동일하다.
- 탄생 계기는 '십천대전', 당시 크나큰 무림문파의 피해로 마문 관리에 구멍이 생겨 관리청이 굴욕을 당하면서 기능을 확장하여 이름을 변경한 것이 지금의 형태, 그렇기에 문파끼리의 중재를 중시하는 편.
- 내부에 '질서수호단'이라는 숨겨진 조직이 존재,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92072/281 참고
- “마문을 관리한다”, “사파 무인을 추살한다”, “문파간의 중재”가 3개의 큰 목표.
- 황실의 허가를 받으면 팔왕가의 영역에도 개입할 수 있다, 또한 사파 무인을 공적으로 지정하는 무림공적 제도를 운영 중, 무림공적 토벌도 업무의 일환.
마문&마물
공통
왕관종
- 등급의 기준은 마문의 '왕관종'이며, '왕관종'이 있는 한 마문은 닫히지 않으며 유지된다.
- 일반적으로 왕관종은 마물을 처리하다 보면 나타나지만, 도저히 나타나지 않는 경우엔 마문에 직접 들어가야 한다.
- 등급의 기준인 만큼, 낭급 마문의 왕관종은 낭급 마물이다. (이는 다른 등급 또한 동일하다)
- 극소수의 왕관종은 혼백을 둘 다 가질 수도 있다.
마문
- 기본적으로 재앙이다, 이득 나오는 것도 존재하지만.
- 이득이 나오는 마문 등은 왕관중을 꽁꽁 묶어두고 후회&피폐&집착을 한 사발 먹이며 살려놓아 유지시킨다, 이 방식을 노배피아勞北避阿라고 칭한다.
- 마문 관리는 겉으로는 무림맹의 완전한 관할이지만 실제로는 난잡하다.(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6069/922/924)
- 공략에 성공해도 유지되는 일부 마문 등은 창고 등지로 사용된다.
- 피안의 세계와 깊게 연관되있다.
- 본질적으로는 세계의 버그이며, 마물은 군단을 이루며 싹 튀어나온다.
- 흉급의 경우 전 무림의 연합이 필요할 만큼 강하다.
- 시간의 흐름이 느리거나 빠르는 등 상식이 통용되지 않는 장소.
- 마문 안에 들어가면 강인한 무인도 심각한 트라우마가 생기거나 정신병이 생기기도 한다.
- 진군형과 요새형으로 나뉜다.
- 진군형 : 각양각색 마물이 계속 튀어나오는 유형(왕관종 포함).
- 요새형 : 마물 출현 X, 방치시 점점 거대화, 영토에 유의미하게 침범.
- 재빨리 왕관종을 요격하는 게 공략의 핵심.
- 진군형보다 위험도가 다섯 배 정도 높다.
- 진군형에 비하면 출현빈도가 훨씬 낮다.
- 現 최고 등급의 요새형 마문은 '서천극락정토', 손오공 일행이 10년 이상을 들여 공략했다.
마물
- 기의 질이 다른 존재, 우주의 다크매터같은 괴이한 기척을 뜬 놈들이다, 인간으로 위장은 사실상 불가.
- 인간을 해하는 사악한 괴물은 대다수가 이것이다.
- 의외로 맛이 괜찮고, 인간과의 교배도 케바케다.
- 천급 마물은 대륙으로 밥상 뒤집기를 할 수 있는 레벨이다, 그러니까 앵커하지 말라고.
- 간혹 마문 등급 아래 등급의 왕관종이 나오기도 한다, 중간 보스같은 느낌으로.
- 백은 있지만 혼은 없다.
십걸
황금광명회
-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79117/687 참조.
- 청송루까지 침투하였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888 참조.
- 수양대군와도 연관되있다, 사실 수양대군 혼자서는 동명고가를 어떻게 하기는 거의 불가능해서 협력하는 것, 광명회도 불의 고리라는 초거대 에너지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마교
- 천마는 광야에서 루시퍼를 만나고, 이후 심마를 떨쳐내고 8단에 도달하였다.
- 마교 쪽의 노심 생산은 중단되었다, 아자..는 스포라 생략(애초에 노심이라는게 뚝딱이 아니다)
- 기도의 이름은 매괴신공이다, 딱히 무공은 아니다.
- 몇 안 되게 남아있는 성물로써 성궤가 있다, 이는 십계명을 담고 있는 상자(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6070/822)
- 십계명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6070/824), 그리고 이 십계명을 이용한 계금이라는 힘이 있다.(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92072/136)
- 현재 상당수의 계금이 소모되었고, 8번은 라비안에게 부여되었다.
문화
두얼
고대 이집트의 술법, '듀얼'을 기원으로 하는 카드 놀이.
여전히 술법으로서의 신비가 남아있어, 세계 두얼 협회의 주관에 따라 두얼의 환경을 통제한다,
초 제국 내에서 대유행 중.
- 논검이랑 비슷한 말싸움이라 혓바닥이 길면 유리하다.
- 확장팩 발매 주기는 4년.
- 세계 두얼 협회의 감독 아래 초 제국의 기업들이 공모전에 참가하여, 우승한 기업이 확장팩을 발매한다.
- 단 한 장뿐인 신의 카드가 있다, 세계두얼협회가 소유중이며 그 카드를 자연에 생성할 수 있다는 모양.
- 세계 두얼 협회장의 정체는 사실 장량, 자세한 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59109/903/917
- 카드 성능과 두얼 랭킹표(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590082/65/68)
- 카드별 인기
- 가장 인기있는 몬스터는 청안백룡.
- 해마는 인기없다, 미소녀 카드는 인기있다.
- 흑술법사는 그럭저럭 인기있음, 악마소환은 누구야 그게 취급, 암흑기사는 희대의 개그캐이고, 흑술법양은 모두의 아이도루, 적안흑룡은 알만할 사람은 아는 레벨이다.
- 액조디아는 길가에 버려진 카드 신세.
- 두얼리스트 연악고 씨는 흑술법사도 쓴다.
- 삽화 이야기는 그럭저럭 어둡다.
불사조협객
- 정체불명의 누군가(유방)이 집필한 저서로, 다양한 판본이 존재한다
- 현대 28대?까지 나왔다.
- 항우의 행동에 고통받아서 집필한 것이 계기이며, 이후에도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집필 중이다.
- 가장 인기있던 협객은 23대 협객이다.
- 무림인 사이에서나 민초 사이에서나 인기가 많다.(특히 민초)
- 단, 의외로 초안은 어둡다, 유해서적 수준으로…
- 명편, 파우스트 편이 존재한다(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54080/618/680)
- 딱히 이룡 중 하나였던 파우스트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파우스트가 빵봉투를 뒤집어쓰게 만든 계기는 되었다.
- 나관중을 갈궈서 외전편을 쓰게 하고 있다(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6070/386)
미식
- 북방 지대 : 미식의 본고장, 빅풋과 참치 등 진미 자체 수가 깡패에 북극과도 가까워 마물혼혈 요리도 먹을 수 있다.
- 중원 : 맛의 인터넷, 왠만한 종류의 진미는 거진 다 가지고 있다, 애초에 그 영토로 진미가 없는 게 더 이상하겠지만 말이다.
- 극지 : 구르메 세계마냥 동식물들이 평균적으로 하나같이 맛있다, 대신에 잡기에도 힘들다.
- 동명 : 불고기류의 고기 요리가 메인이 되고 절임 야채류가 묻혔다, 요리 문화는 그저 그렇지만 맹수가 맛있다.
- 동남아 : 해산물 요리의 낙원, 니들이 게 맛을 알아?
- 오세아니아 : 캥거루3) 요리가 유행 중, 특히 다리 부위가 맛나다고 한다.
- 아메리카 : 옥수수/감자/고구마/고추의 라인업, 곡물류 요리의 최고존엄이다.
- 천축 : 향신료와 닭 요리면에서 비할 자가 없는 전통의 강캐, 다만 향신료가 강한 만큼 어느 정도 호불호도 갈린다.
- 영국 : 켈트-게르만-노르만 문화 요소가 적절히 섞인 독특한 진미가 많다.
- 동영 : 초밥 등, 생선의 극을 달리지만… 고기 요리를 드릅게 못 한다.
- 동유럽 : 간이 매우 삼삼하다, 너무 삼삼해서 생거를 먹는 거 같다.
- 구라파 : 구라파는 레시피가 다 날아간듯 프랑스와 이탈리아 일부 지역을 빼면 가망이 없다.
- 중동 : 중동은 사막의 기후와 항우와의 10년간 사투로 거의 진미가 사라진 상태.
- 아프리카 : 그냥 없는 수준이라 보면 된다.
비공정
- 내단의 기(노심)으로 운용되는 비행선이다.
- 아직 석탄 테크는 없다, 일종의 가지 않은 길.
- 내단이 귀한지라 소수의 상류층만 운용 가능, 애초에 비밀결사가 이거 굴리면 '비밀'결사가 아니다.
무구
구마동신
구야자의 아들인 마수마장이 남긴 9개의 걸작, 기계의 몸을 한 동물의 형상을 갖추고 있으며, 자의식이 있어 스스로 주인을 선택한다.
종류
- 2왕-3군-4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왕이 가장 강력하다.
- 이왕: 군룡왕(티라노), 철갑마왕(말)
- 삼군: 검치호군(검치호), 각룡마군(트리케라), 익룡마군(프테라)
- 사공: 쌍두견공(개), 사미호군(여우), 일각랑공(늑대), 사비원공(팔 4개 원숭이)
특징
- 사용자의 몸에 기생해 막대한 힘을 가지게 해주지만 쓰면 쓸수록 내공을 넘어서 생명력을 가져가는 마병.
- 생명력을 주에너지로 쓰기에 영기가 풍부한 영맥에 나타날 확률이 높다.
- 사용자와 일체화해 날 수 있도록 해주거나 인간을 넘어선 기동력을 가지게 하는 등 이해할 수 없는 범주에 있다.
- 일례로 한 점소이가 구마동신의 선택받아 무공을 모르는 범부가 한순간에 6단급의 힘을 가지게 되었으나 하루도 못가 구마동신에 의해 생기가 전부 빨려나가 죽었다.
소유주 관련 정보
- 장강백마 백철린은 자신이 익힌 무공 특성상 철갑마왕을 노리고 있다.
- 만약 철린이 철갑마왕을 가지게 된다면 일체화하여 켄타우로스 같은 형태가 될 수 있다.
그 외 신병이기
- 비장쌍극
- 과거 여포가 썼다 전해지는 두 개의 극
- 여포가 무공과 함께 기연으로 남겼다.
- 현재 백철린의 애병이다.
- 성자의 깃발창
- 잔 다르크가 들고 다니는 성물
- 탈주할 때, 교황청에 반납하지 않았다.
- 창으로 써도 훌륭하지만 진짜 기능은 땅에 꽂아 발동하는 '성역선포'
- 아군에게 힐링+버프를 함과 동시에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방어막을 전개한다, 내공이 클 수록 효과도 커진다.
- 벽옥검
- 500년의 시간 동안 천지의 기운을 받아 영기를 품게 된 신묘한 옥으로 만든 도검.
- 반문건도 큰 돈을 넣고 의뢰해서 만들었다, 매우 단단하고 날카롭다.
- 북명
- 1000년 전의 봉황, 하목무가 만든 약 2.5m 길이의 봉. 끝부분에 구멍이 뚫려있다.
- 팔왕가 항쟁 중 유출된 적이 있어 하목무가 끌려가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능력은 총 셋, 현재 행방은 알 수 없다.
- 北暝 : 땅에 꽂든, 내력을 흘리든, 영약를 먹이든 어떤 방법으로든 내공을 축적하고, 순수한 진기로 바꾼다. 그 축적량은 대해와 같다고도 한다.
- 一勢 : 북명에 축적된 내력을 모두 사용해 일초에 발산하는 것.
- 八荒六合 : 혈겁을 일으킨 원인, 6단의 고수가 북명을 사용할 경우 북명에 축적된 내력이 무인의 성질로 바뀌며, 7단 이상의 고수가 사용할 경우 그 내력을 모두 이용하여 무공을 펼칠 수 있다.
- 팔왕가 같이 특별한 '개량'이 이루어진 인간의 혈계한계를 사용하는 경우, 5단이어도 조금은 사용할 수 있다는 듯 하다.
- 고천뇌성상
- 여러 어려운 이유로 944년 걸려 하나 만든 조각상 형태의 신물.
- 도교의 원시천존, 여보천존, 태상노군 즉 삼청과도 어께를 나란히 하는 뇌신,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을 불러내 그의 벼락 한 줄기를 쓸 수 있다.
- 그 위력은 경지의 벽조차 돌파해 맞출 수 있다는 가정 하에 항우에게도 상처를 낼 수 있다.
- 흑익신화포
- 상고시대 황제 헌원에게 바쳐졌다가 긴 시간이 지나 만겁마존이 손에 넣어 가지고 다녔던 신물.
- 천잠사로 짠 천잠보의에 각종 최상급 재료를 추가, 여기에 당대 최고의 술사들을 동원하여 완성했다.
- 까마귀 깃털을 잔뜩 달아놓은 듯한 기괴한 모양의 전포(戰袍) 형태. 까마귀 날개를 연상시킨다.
- 사용자의 피를 뿌리면 주인으로 인식하며 말은 할 수 없지만 의지를 지니게 되는 에고 신물(쉽게 말하자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망토).
- 흑영도약 : 흑익신화포의 기능 중 하나로 진기를 주입하면 바닥에 길게 그림자가 늘어지고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 근처 어디로든지 나타날 수 있다. 단 갈 수 있는 시간과 범위는 진기의 양에 달렸다.(쉽게 말하면 무적기+점멸기)
- 흑익신화포의 기능 중 하나로 그림자로 이루어진 주머니로 망토 어디서든 물건을 수납하고 꺼낼 수 있다.(쉽게 말하면 인벤토리) 그 용량에 제한은 없으나 망토보다 거대한 물질은 들어가지 않는다.
- 현재 광동성 불회곡 만겁마존의 유적지에서 만겁마존의 유해에 안착되어 있다.
- 만겁마존이 남긴 말: 본좌는 만겁마존이다. 구배지례 따위 필요 없다. 패도를 추구할 자, 불괴수라마공을 익혀라. 패도는 곧 욕망. 욕망이 이끄는 대로 거침없이 질주하라. 본좌와 직접 대면한 인연자에게 본좌의 무공과 신물을 남긴다.
- 광오의 취향을 관통하는 디자인. 흑익신화포를 착용하고 광오와 조우 시 이벤트가 발생한다.
- 광오가 멋진 망토라 칭찬하며, 갖고 싶은데 자신한테 팔 생각 없냐는 소리를 할 정도다.
- 대처에 따라 광오의 호감도를 얻을 수 있다.
- 삽풍주
- 946년, 백두산이 폭발했다고까지 착각할 정도로 날뛰었던 진룡, 흑룡이 가지고 있던 여의주.
- 바람을 모으는 구슬로 폭풍을 일으키는 등 주인이 용이 아니더라도 용의 힘을 어느 정도 재현할 수 있다.
- 의지가 있어서 스스로 주인을 선택하고, 주인을 보호할 수 있다. 온전히 힘을 다룰만한 사용자가 없다면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 흑룡은 원왕과 호녀에 의해서 죽었지만 삽풍주는 남아 세상을 떠돌다 헌재 지뇌기가 고천이 소유하고 있다.
- 다만 고천 또한 삽풍주의 완전한 인정을 받은 것은 아니다.
- 십마중일황 “초패황” ==- 하목무가 목숨을 바쳐 만든 최후의 유작이자 최악의 걸작
- 신병이기제일이라 불리기도 한다.
- 스스로 자아를 가지고 있으며 누가 자신을 되는 것을 납득 못 할만큼 오만하다. 하지만 꺾고 주인으로 다룰 수 있다면 발휘하는 힘은 대단하다.
- 이하 4가지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
- 불괴不壞 : 부서지지 않는다. 장비한 사람의 몸또한.
- 패신覇身 : 사용자 신체의 모든것을 쥐어짜낸다. 범인이라면 1초도 되지 않아 말라 비틀어져 죽을 것이다.
- 만병萬兵 : 연물제문의 개파시조가 알고있던 무구의 형태로 변할 수 있다. 그것은 모든 무구로 변할 수 있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
- 자아自我 : 스스로 사고한다. 동시에 스스로 투쟁한다.
- 하목무의 자아도 잠들어있다.
- 다만 하목무는 자신의 자아가 깨어있으면 작품의 완성도를 낮춘다고 생각하여 자아를 봉인했다.
- 하목무의 자아를 깨우려면 매우 힘들 것이다.
- 자아를 깨우면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같은 말을 자주 한다.
- 현세에 자신이 간섭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 정말 위험하지 않으면 도우려 하지 않는다.
- 하목무의 자아가 깨어있으면 초패황이 엄마를 보는 듯 쩔쩔매서 성능이 감소한다.
- 현재는 용연을 들고 전신갑주 형태로 잠들어 있다.
- 건들면 깨어나서 용연을 들고 상대가 '자신의 하인'이 될 자격이 있는지 시험한다.
- 단독으로 분리되지 않은 신병이기들 모음.(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28077/480)
- 클라우 솔라스
-
- 태양의 은총 소지자만이 쓸 수 있는 신기. 사용자가 부르면 어디에 있든 순식간에 사용자의 곁으로 온다.
- 가장 많은 모습이 검이었기에 신검이라 불려졌을 뿐, 태양빛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어떤 형태로든 변할 수 있다.
- 차지 : 태양의 은총 소지자에게서 나오는 열을 저장할 수 있다.
- 파이어 : 저장한 열을 방출한다. 공격에도 쓸 수 있고 밤에도 태양의 은총이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기믹 무기
- 창왕에게 증정되었다, 적당히 쓸만하다고.
보물
청강석
영물
영물 보조
팔령왕 보조
- 자연재해 같은 거는 간단하게 내다보고 동물적직감 정도는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 정도로 세계를내다보는 관점 자체가 다르다.
- 팔령왕이란 칭호 자체가 인간들이 인공적으로 만든 것
- 태양신 라는 유일하게 승천을 소망했고, 인간과 친밀하게 교류까지 하였다, 그의 후손 호루스도 이집트 왕가를 수호하다 모세에 패하고 자괴감에 가출하다 동명고가 수호신으로 재취직.
전대의 고수
- 전대와 전전대의 고수들 중에서 죽은 자가 많이 있다.
- 최근 50년간 유럽 전선에서 천존급 넷이 사망, 아홉 위인의 다섯이 전사.
- 최근 50년간 흉마 토벌전에서 다섯의 흉마가 전사, 토벌전에 나섰던 7단 고수 중에서 일곱이 전사.
전국시대
- 부여세가에는 수많은 방계가 있어, 그들 중에서 한 일족이 무로마치라는 이름으로 동영의 통치자로서 쇼군이 되었었다.
- 현재는 그 쇼군이 존재하지 않으며 다이묘들의 전란의 시대이다.
규화보전
- 장생 효과에 매우 탁월하다, 수명을 극단적으로 늘리는 무공 = 불로장생 효과가 극단적임
- 남자만이 익힐 수 있고 점차 여성화, 6단이 되면 완전한 여성이 됨.
- 기본적으로 심법이라 초식 없음, 유柔의 무학과 상성이 좋다.
- 원리는 음의 기로만 사이클을 돌리는 것, 음과 양의 교차가 사라지면서 자연사라는 한계가 사라진다.
중요도 하下
특정 이벤트를 킬 때만 쓸모있는 설정들, 어쩌면 가장 '자유설정'에 충실한 설정들.
세력 추가 설정
극한회
금강성파
- 전반적으로 다들 미쳐있거나 몰려있는 상태이다, 정상인은 1할 밑.
- 금속류의 생성 한도가 정해져 있다, 경제 몰락은 원하지 않는다.
대학
- 악가대학관
- 군문을 배운다면 최고의 선택지, 현실로 치자면 육군사관학교이다, 각종 군사학, 전쟁사, 무기술등을 배운다.
- 당가종합의대
- 의사가 되겠다면 최고의 선택지, 현실로 치하면 의계 쪽 대학을 모조리 합친 것, 의학의 선두를 달리며 9인의 마이스터 중 한 명인 나이팅게일이 초청강사로 와있다.
- 양가경제대
- 상인이 되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지, 지리학, 경제학, 경영학, 행정학 등을 배우는 곳, 표국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도 이곳에 온다.
- 맹가영물대학
- 영물과의 교감법, 영물의 신체, 영물이 다쳤을 때의 치료법, 야생 영물과 마주쳤을 때 대처법 등 영물에 관한 것들을 배운다
- 북해만석학관
- 명망있는 요리사들은 대다수가 이곳 출신, 이 학관의 수석 졸업자는 황실의 요리사로 전속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 재료로 쓸 식재나 영물을 직접 잡아야해 이곳 출신은 내가중수법이나 점혈법, 바늘같은 암기의 고수가 많다.
- 궁구회
- 궁구회 자체가 거대한 학술기관이자 교육기관이라, 대학으로 분류된다.
대혈맹
- 본래 마교(기독교)급의 크기를 자랑했으나 항우에 의해 박살난 잔당이 모인 조직이다.(물론 기타 중동 사람들도 있다.)
- 점조직이다, 따라서 여기저기서 활동 중.
마탑
- '도리'와 '정의'를 모토로 하는 조직.
- 기원전 322년, 켈트족과 샤바샤바해서 잘 마탑을 차렸다.
- 장미 결투까지는 비밀 조직이였으나, 항우의 침공 이후에는 공개 조직으로 전환하였다.
- 노력 제일주의다, 겉으로는 그렇지만 술법은 재능빨이 큰 지라 다들 재능없으면 4-5급같은 기술직에 머문다.
- 마탑의 등급에서 2급은 월급 많이 나오는 대학원생 취급이다.
- 재력은 땅에서 나온다, 착한 말포이 가문이세요..?
- '민트초코하와이안브로콜리피자 & with 코코넛 주스와 가지조림'이 최고의 음식이라 생각한다…
- 땅 마법은 식물, 금속, 모래, 골렘, 아이템 제조 등을 포함한다.
- 괴이한 식성 때문인지, 지나친 선성 때문인지는 몰라도 중소급 마법사 조직과의 사이는 평행선을 달린다.
- 다룰 수 있는 마법 속성에 따라(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28077/820/821)
- 행하는 선행은 학교 교육/식량 지원/의료 정도, 무료인 것만 빼면 평범하다.
제천순구
- 항우도 어쩔 때 즐겨읽으며, 서양에도 읽는 사람이 있다.
초 황실
- 수도는 개봉이다.
- 황실비급서고 비밀공간에는 마도서 마공 외신경 들이 잠들어 있다.
- 비공식이지만 유방이 7단의 고수라는 소문이 있다.
- 지뇌기가, 장강백마, 무한좌는 황실의 명령을 받는다.(각자 동창/명예직/공무원)
후살막
- 뒷세계에서 엄청나게 유명하다.
- 암살 방식은 '다 죽이면 암살', 그나마 은밀하게 '암살 대상과 1대1 생사결'이다.
- 시조 무흔필살의 '암살'은 진짜 '암살', '죽어도 하루 정도는 모르고 계속 움직이다가 죽는다'
인물 추가 설정
극한회
- 극아자
- 굉장한 국자를 가지고 있다, 이걸 통해 만든 빅풋찜은 맛이 끝내준다는 모양이다.
- 장기춘
- 마문 '뇌령신문산'을 공략하였다, 이로 인해 죽어가려는 도중 사애가에게 의해 우연히 구해졌다.
- 마물들이 번개를 먹는 걸 보고 궁금해져서 본인도 먹고 있다, 본인은 이걸 '번개 요리'라 주장하지만…
- 사애가
- 래급
- 명성은 그게 누구죠? 수준이다.
- 어릴 적의 파우스트를 키우면서 키잡의 열망을 엄청나게 느끼셨다.
- 자신의 본신무공을 금제하여 생긴 일그러짐을 제어하기 위해 겨울잠(5년 정도)를 잔다.
- 1년 미룰 때마다 5년의 겨울잠 기간이 추가된다, 파우스트를 관리해주기 위해 2년 정도 미룬 적이 있다.
- 주원장
- 주가장이라는 단체를 세운 적 있다, 그러나 자신을 둘러싼 치정싸움에 질려 탈주한 지 22년만에 이 단체는 몰락했다.
- 말도 안 되는 타고난 두얼의 천재(100/100), 이 이상은 오성 21 이상과 「 카드를 믿는 마음 」 뿐이다.
나관중
- 첫 작은「대아쟁패기」, 「삼국지연의」 포지션이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580)
- 작품 별명은 삼국지.
- 그 외에도 주요한 작품이 세 개 정도 있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805/807)
- 전반적으로 장노년층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노년층!(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653)
동방묘
- 무림맹주에 대한 평가가 박하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12068/716)
맹곤도
- 백두산에 놀러갔다가 원왕과 계약을 맺은 적 있다.(사유 : 원왕에게 동족 의심)
- 원무의 숙련도는 17% 정도.
반문건
- 옛날에는 검은 깃털 하나만 떨어뜨려 '흑익'이라 불렸으나, 편복협의 등장 이후 어필을 위해 까마귀 옷을 입고 활동하면서 별명이 광오로 진화함.
백천대사
- 스스로의 '명성'이 무기, '명분'없는 행동은 할 수 없다.
- 시법경이라는 책에 미혹당한게, 타락의 계기
- 딸같은 직계제자(무림맹주)가 박려사태가 남장 푼 것에 받은 충격 탓에 소림방장을 싫어한다.
- 무면선인과 만난 적 있으며, 서로의 정체를 눈치 챈 적 있다.
잔 다르크
- 성녀의 이름 값은 한다, 올바르시다.
- 갖가지 마교의 추태에 대한 환멸과 제국특사 라비안 만나서 결백 증명, 저들은 정말로 절대악인가하는여러 이유로 중원으로 가는 계기가 되었다.
오승은
- 처녀작으론 서유기가 있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907)
- 장기연재작이 존재한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3069/908)
탄산수협객
- 어떤 사람이 어떤 맛 탄산수를 좋아하는 지 알고 있다.
- 홍농양가에서도 그럭저럭 괜찮게 보이고 있다.
파우스트
- 일단 22살에 여일남에게 완전히 죽은 고인이다.
- 9살 땐 마을에 쳐들어온 귀급 마물을 때려잡고 손가락과 안구를 빼고 다시 끼는 걸 마을 사람이 목격하면서 쫒겨났다.
- 10살에 교황청에 방문, 래급이 잠들었을 때 11살.
- 래급만이 진짜 가족같은 관계이지만, 래급이 보자마자 키잡 생각을 하였다.
- 불사조 협객의 광팬으로, 빵봉투를 썼던 이유도 작중 인물의 코스프레.
- 빵봉투는 성물, 변장 기능과 창고 기능이 있었다.
하목무
- 최고의 신병이기를 만들기 위해 항우를 설득하여 피를 나누어 받았다,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41094/809 참조.
- 규화보전 익혔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 그리고 그 말을 한 이 중 반죽음되지 않은 자는 몇 되지 않는다.
- 안치된 장소는 신강의 천산대산, 그 중에서도 십만대산이라 불리는 산의 봉우리이다.
헨리 라드직
- 순수한 전사에 가까운 남자로, 특별한 소속감을 가지지 않고 떠돌아다니는 자유로운 자
- 헨리의 휴가행은 오르타 단독으론 절대 잔느를 상대할수 없다고 생각한 교황이 휴가로 위장하고 보낸 성녀 추적의 지원
- 물론 헨리는 진짜 휴가인줄 알았고, 자신에게 잠시 중원에서 쉬다 오라던 교황의 인장이 찍힌 비둘기를 보고 대충 정황을 파악.
- 교황은 물론 생각이 있었다. 어짜피 7단이라 해도 성인중 최약체. 파우스트와 기사단의 증원 정도면 헨리를 대체할수 있을거라 판단한 것.
- 그 기사단이 합스부르크 가의 명령을 받는 독일 기사단이였고. 파우스트가 살육에 염증을 느끼고 있었던건 물론 그의 안중에 없었다.
할리드
- 별호는 '알라의 검'.
- 모든 역사와 모든 시대, 회교도 중에서 최강.
메카와 메디나 근황
- 메카는 항우가 이곳이 사라지면 회교도의 절 방향이 어떻게 바뀔까 궁금하여 없애려 하였으나, 유방이 그러면 황후 때려친다고 하여 겨우 막았다.
- 현재는 유방이 관리 중이며 일종의 인질 상태이다, 그래서 충성도를 어떻게든 유지하고 있다.
- 메디나는 폭탄을 설치하고 수틀리면 무함마드 무덤도 함께 날아간다는 인질로 충성도 유지 중, 메카보다도 주위에 회교도의 움직임이 없다.
천하제일 무술대회
- 10년마다 열리며 다음 대회는 7년 후 열린다.
참치
- 말하는 참치와 대화하는 법.(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986070/213)
수학
- 진법의 발전과 함께 발전해온 학문.
- 정밀한 계산을 위해 '가상의 수' 단계까지 도달함.
- 무하한 술법 등은 수학의 발전 과정에서 나온 것이다.
- 효율적인 행정을 위해서 발달한 면도 있다.
천무학관
- 수많은 동아리가 존재한다.
- 별의별 동아리가 존재하며, 동아리 최소 인원은 3명.
- 가장 오래되고 큰 동아리는 주먹질 동아리, 라이벌은 찌르기 동아리.6)
- 초여름에 단체전을 벌여 최종 순위에 따라 예산을 배정받거나 폐부된다.
- 단체전의 종목은 1km 이어달리기, 강철박 터트리기, 기마전, 퀴즈 등이 있다.
- 전반적인 나이 분포대는 다음과 같다.
- 지학 ~ 약관(신입생).
- 21세 ~ 25세(군대랑 병행 불가한 흙수저).
- 26세 이상(화석).
- 졸업시험은 자신이 등록한 과의 교수와의 1 대 1 비무에서 승리하는 것이다.
- 초대 학장 이후로 유지 중인 오래된 교칙이다.
최하最下
- ❪ EXTRA & D.O.T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05075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