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야루오의_다시_시작하는_여신전생_설정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야루오의_다시_시작하는_여신전생_설정 [2020/01/15 01:58]
gocks7 [악마]
야루오의_다시_시작하는_여신전생_설정 [2020/01/17 13:08] (현재)
gocks7 [지구]
줄 40: 줄 40:
 ===== 인간 ===== ===== 인간 =====
 악마에게 있어서 『인간』은 생명체 그 자체를 일컫는 말. 생명체라면 모두 MAG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엘프도 드워프도 수인도 촉수도 광물형 종족도 규소형 생명체도 자의식을 획득한 인공지능도 마찬가지. 하지만 MAG 생산 효율에는 각각 차이가 있으며, 야루오가 태어난 지구의 인류는 다수의 신족에 의해 MAG 생산효율이 높도록 개조되었다. 악마에게 있어서 『인간』은 생명체 그 자체를 일컫는 말. 생명체라면 모두 MAG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엘프도 드워프도 수인도 촉수도 광물형 종족도 규소형 생명체도 자의식을 획득한 인공지능도 마찬가지. 하지만 MAG 생산 효율에는 각각 차이가 있으며, 야루오가 태어난 지구의 인류는 다수의 신족에 의해 MAG 생산효율이 높도록 개조되었다.
- 
-야루오가 태어난 행성의 생명체들이 다수 신족의 영향을 받은 이유는 지구에 영맥이 존재하여(=티아마트가 MAG를 생성하기 때문에) 고위 악마가 보다 쉽게 출몰했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그들은 발생과 진화 과정에서 여러 신족의 관여를 받았고 여러 신화에서 개조하거나 창작한 요소들이 제멋대로 섞여, 악마를 죽여서 성장하거나 신비 체험으로 이능을 각성하거나 하며 결국은 인간을 개조한 악마 본인들과 주도권 분쟁이 가능할 정도로 성장한 상태. 
- 
-이 떄문에 지구는 문명 수준에 비해서 이능자의 수준이 기형적일 정도로 높다. 현존하는 타 성계의 문명이 보면 불합리할 정도의 수의 준신이 태어나는 영능의 극치인 종족. 이 평행세계에서는 사이어인 포지션이다. 단, 다른 평행세계까지 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 기타 종족 ===== 
   * 전생자: 악마가 실체화를 포기하고 인간의 윤회전생 속으로 녹아든 결과 악마의 영혼을 지닌 채 인간으로 태어난 존재. 다른 모든 면에서 보통의 인간과 같지만, 신비 체험을 통해 전생을 각성하는 것으로 힘과 기억을 점점 되찾아간다. 현생의 인간으로서 살아갈지,​ 전생의 악마로서 살아갈지는 자아의 강함에 달려있다.악마의 전생자가 아니어도 전생의 기억이 되살아나는 건 업계에서 그럭저럭 흔한 일이며, 윤회전생은 이미 확인된 법칙 중 하나다.   * 전생자: 악마가 실체화를 포기하고 인간의 윤회전생 속으로 녹아든 결과 악마의 영혼을 지닌 채 인간으로 태어난 존재. 다른 모든 면에서 보통의 인간과 같지만, 신비 체험을 통해 전생을 각성하는 것으로 힘과 기억을 점점 되찾아간다. 현생의 인간으로서 살아갈지,​ 전생의 악마로서 살아갈지는 자아의 강함에 달려있다.악마의 전생자가 아니어도 전생의 기억이 되살아나는 건 업계에서 그럭저럭 흔한 일이며, 윤회전생은 이미 확인된 법칙 중 하나다.
  
줄 50: 줄 45:
  
   * 반신: 악마는 본디 영체이고 육신은 MAG로 만들어진 불안정한 영체이기 때문에 절단된 신체부위 등은 모두 흩어져 MAG로 환원된다. 유전정보는 그 이상으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자연적인 수단으로 유전정보를 계승시키는 건 불가능. 따라서 반신이란 마법적인 방법으로 유전자를 개조해 DNA 자체에 술식을 새겨넣고 주술적인 인자와 융합시킨 생물을 말한다. 흡혈귀 또한 이에 속한다.   * 반신: 악마는 본디 영체이고 육신은 MAG로 만들어진 불안정한 영체이기 때문에 절단된 신체부위 등은 모두 흩어져 MAG로 환원된다. 유전정보는 그 이상으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자연적인 수단으로 유전정보를 계승시키는 건 불가능. 따라서 반신이란 마법적인 방법으로 유전자를 개조해 DNA 자체에 술식을 새겨넣고 주술적인 인자와 융합시킨 생물을 말한다. 흡혈귀 또한 이에 속한다.
-====== 마계 ======+====== ​지역 ====== 
 +===== 지구 ===== 
 +이 세계관에서 정의하는 넓은 범주의 인간이 아닌, '​인간'​이라고 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김새의 인간이 사는 행성. 인류가 생성하는 MAG와는 별개로 대지에서 MAG가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그 정체는 티아트와 닉스가 합쳐진 결과물.  
 + 
 +지구에 영맥이 존재하여(=티아마트가 MAG를 생성하기 때문에) 고위 악마가 보다 쉽게 출몰했기 때문에 이 행성의 생명체들은 다수 신족의 영향을 받았다. 그 때문에 지구인들은 발생과 진화 과정에서 여러 신족의 관여를 받았고 여러 신화에서 개조하거나 창작한 요소들이 제멋대로 섞여, 악마를 죽여서 성장하거나 신비 체험으로 이능을 각성하거나 하며 결국은 인간을 개조한 악마 본인들과 주도권 분쟁이 가능할 정도로 성장한 상태. 
 + 
 +이 떄문에 지구는 문명 수준에 비해서 이능자의 수준이 기형적일 정도로 높다. 현존하는 타 성의 문명이 보면 불합리할 정도의 수의 준신이 태어나는 영능의 극치인 종족. 이 평행세계에서는 사이어인 포지션이다. 단, 다른 평행세계까지 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 
 +메시아 교단이 주도권을 잡고 있으며, 최종 목표는 일신론적 세계관을 구축해 모든 세력이 유일신 아래 통치받는 천년왕국을 건설하는 것이다. 유일신 외의 신적 존재가 인정되지 않는 체제이기 때문에 다른 악마들은 천사로서 행동하거나 규율에 갇힌 채 유일신의 백성으로 살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사상 체계에 반발하는 세력이 모여 형성된 것이 가이아 교단. 가이아 교단은 사실상 메시아 교단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라 할 수 있다. 
 + 
 +하지만 양 교단에 포함되지 않는 세력도 몇 존재. 히라가 사이토 일행이 이에 속한다. 이들은 사회 규범을 존중하긴 하지만 메시아와는 별개의 법률 · 도덕 · 신화를 따르는 사회인, 특정한 규율에 복종하고 싶진 않지만 적극적으로 싸우고 싶지도 않은 방관자, 신념이나 사상을 표출하기보단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움직이는 기회주의자 등이 있다. 야타가라스는 사회인과 기회주의자의 중간 정도. 
 +===== 마계 ​=====
 악마들의 본거지. MAG가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행성의 형태를 취하지 않고 우주의 다른 위상에 존재하는 별차원. 그 정체는 아프수. 악마들의 본거지. MAG가 자연적으로 발생한다. 행성의 형태를 취하지 않고 우주의 다른 위상에 존재하는 별차원. 그 정체는 아프수.
  
야루오의_다시_시작하는_여신전생_설정.1579053500.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1/15 01:58 저자 gocks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