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백만미궁외교

문서의 이전 판입니다!


백만미궁에서의 외교에 대해서

백만미궁에는 크고작은 수많은 나라들이 있다! 그리고 나라와 나라는 랜드메이커와 랜드메이커가 그렇듯이 관계를 맺는다!
백만미궁 안에서 벌어지는 외교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다.

왕국간의 관계

왕국과의 관계에는, 아래의 5종류가 있다. 아래로 가면 갈수록 나쁜 관계가 되고, 위로 가면 갈수록 좋은 관계다.
() 안의 색상은 어장에 개시될 때 이름에 입혀지는 색.

 ●동맹 (purple)
  서로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 강한 협력관계에 있는 상태. 
  꽤나 유리한 상황으로, 교역이나 인재의 교류를 할 수 있다.
 ●우호 (blue)
  우호적인 상태. 교역이나 인재의 교류를 할 수 있다.
 ●중립 (green)
 서로 간에 이렇다할 교류가 없거나, 적도 아군도 아닌 상태. 
 불리한 조건이 되지만, 교역이나 인재의 교류를 할 수 있다.
 ●험악 (darkorange)
  국교가 아닌, 서로를 적대시하는 상태.
 ●적대 (red)
  일촉즉발, 어쩌면, 이미 전쟁상태.

외교수정

외교수정이란, 자국과 타국의 관계에 의해, 특정한 판정에 영향을 주는 수정을 의미한다.
이 수치가 플러스가 되면, 왕국의 위기에 타국에서 구원을 해주기 쉬워진다.
반대로, 마이너스가 되면, 왕국의 위기에 더해서 방해나 음모를 공작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 룰은 선택 룰이다. GM이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외교수정의 결산법
  외교수정의 기본치는 0이 된다. 이 수치가, 타국과의 관계에 의해 증감한다. 
  왕국 시트의「토지의 상세」란을 확인해, 타국과의 관계를 1국씩 확인해, 그 관계에 따라서, 
  아래의 수치만큼 기본치를 증감시킬 것.
 
 ·관계가「동맹」인 국가가 하나 있을 때마다 +2
 ·관계가「우호」인 국가가 하나 있을 때마다 +1
 ·관계가「중립」인 국가가 하나 있을 때마다 ±0
 ·관계가「험악」인 국가가 하나 있을 때마다 -1
 ·관계가「적대」인 국가가 하나 있을 때마다 -2
 
 게임 중, 타국과의 관계가 변화하거나, 새로운 국가와 관계를 맺을 때마다, 외교수정은 변화한다.
 
 ●외교수정의 적용
  외교수정은, 왕국재앙표, 왕국변동표, 왕국변동 실패표로, 국력의 판정을 하게 됐을 경우에 적용된다. 
  그들의 판정에서는, 달성치가 외교수정의 수치만큼 증감한다.
  또, GM이, 왕국의 위기적 상황이라고 판단한 국력의 판정에 대해서라면, 위에 제시한 것 이외의 판정에도 외교수정이 적용된다.

교역과 인재의 교류

기지의 토지 안에, 관계가 동맹부터 중립까지인 국가가 있다면, 그 국가와 교역이나 인재의 교류를 할 수 있다.
교역과 인재의 교류는, 왕국 페이즈와 종료 페이즈의 예산 회의에서 할 수 있다.
한 왕국에 대하여, 아래의 행동 중 아무거나 1회까지 할 수 있다.

 ●소재의 구입
  【특산물】이 지정된 국가와 할 수 있다. 1MG를 소비할 때마다,【특산물】로 지정된 소재를, 
  그 왕국과의 관계가 동맹이라면 5개, 우호라면 3개, 중립이라면 1개 구입할 수 있다.
 ●소재의 매각
  왕국을 1개 지정해서, 상장표를 사용해, 그 국가의 상장을 결정한다. 자국에서 상장된 것과 같은 소재가 있다면, 
  그것을 팔 수 있다. 그 국가와의 관계가, 동맹이라면 2개, 우호라면 3개, 중립이라면 4개를 소비할 때마다, 
  1MG를 획득할 수 있다.
 ●레어 아이템의 구입
  레어 아이템을 랜덤으로 1개 고른다. 그 레어 아이템 1개를 구입할 수 있다. 
  동맹이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1]MG, 우호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X2]MG, 
  중립이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X3]MG를 소비하면, 구입할 수 있다.
 ●레어 아이템의 매각
  궁정의 대표가,〔재치〕로 난이도 9의 판정에 성공하면, 레어 아이템 1개를 매각할 수 있다. 
  동맹이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1]MG, 우호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MG, 
  중립이라면[그 레어 아이템의 가치X1/2]MG에 매각할 수 있다.
 ●시설의 이용
   동맹국이, 다른 플레이어들이 만든 다른 왕국이거나, 서플리먼트 등을 이용해 추가된 데이터가 있는 왕국이었을 경우에 
   할 수 있다. 그 국가에 있는 타입이 계획인 시설 1채를 이용할 수 있다.
 ●교환유학생
  동맹국에 대해 할 수 있다. 자국의 인재 한 명을 골라, 그를 잃는다. 
  그 대신, 탄생표를 사용해서 랜덤으로 고른 인재를 한 명 얻는다.

열강

열강에 대해서 백만미궁에 패를 내건 개성 가득한 4개의 대국에 대해서, 소왕국의 랜드메이커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사대열강

백만미궁에는, 열강이라 불리는 4개의 대국이 존재한다. 신흥 무단국가 다이너마이트 제국. 오랜 역사를 가진 천년왕조. 철도노선망을 지배하는 메트로한국. 그리고 돈벌이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하구루마 자본주의 신성 공화국이다. 모두 남들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고, 또한 백만미궁에 미치는 영향력도 거대하다. 이러한 네 국가는, 예외 없이 타국의 침략과 병합을 반복하며 커진 패권국가다. 하지만, 그 기원은 국가마다 저혀 다르다. 가장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진 것은, 말할 것도 없이 천년왕조다. 이 왕조는 암흑시대의 끝에, 십왕국을 통일하여 만들어졌다고 한다. 통일미궁력 1000년의 일이다. 천년왕조의 사서에 따르면, 이 위업으로 인류는 암흑시대를 벗어나, 별등불의 시대를 맞이했다고 한다. 다음으로 오래된 것은, 1106년에, 초대 대칸 타이거댄스 드래곤칸에 의해 건국된 메트로한국이다. 그때까지 그들은 용의 민족이라 불리는 유목민이었지만, 대천사 와일드구스로부터 기관차를 받는 것으로, 철도국가로 그 모습을 바꾼 것이다. 다시 시대를 따라 전국시대 말기의 1830년, 교역상인 하구루마가 이끄는 상업국가 「하구루마 모험골목」이 빅토리 제국에서 독립해, 하구루마 자본주의 신성 공화국이 탄생한다. 빅토리 제국은, 고대 육영웅의 일원인 기사 빅토리에 의해, 천년왕조보다 일년 늦게 건국된 국가다. 빅토리 제국은 거의 800년의 세월동안 열강의 지위에 머물러 있었으나, 제 일차 미궁대전으로 피폐해, 하구루마의 독립 후 금세 멸망했다. 다이너마이트 제국이 탄생한 것은 극히 최근인 1988년. 고작 20년 전에 지나지 않는다. 다이너마이트 대제의 전신은, 검에 몸을 둔 모험가였다. 그가 다이너마이트 제국의 건국을 선언한 것은, 필라네지 대공동에서 거대한 괴물 베히모스를 쓰러트렸을 때다. 그는 그 대공동을 자신의 영토로 삼아, 거대성채의 건조를 개시함과 함께, 200명의 미궁직인을 사용해, 공전절후의 미궁파괴공사에 착수한 것이다.

광복

열강의 속국이 됐을 경우, 20MG을 지불하는 것으로, 속국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수한 동맹

혹시라도 다른,『미궁킹덤』을 즐기는 어장이 생긴다면,
그리고 양쪽의 어장주가 허락한다면,
한 어장의 캐릭터를 다른 어장의 맴버에 합류시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때는, 왕국시트는 1개의 국가의 것밖에 사용할 수 없다.
사용할 왕국을 정했다면, 그 왕국에 소속되지 않은 캐릭터는, 어째서 자신이 그 왕국의 랜드 메이커와 함께 모험을 하는가의
이유를 결정해야한다. 각자, 왕국 페이즈의 프롤로그 타이밍에, 1D6을 굴려, 자신의 클래스에 대응하는 동맹표의 결과를 따른다.

또한, 참치들이 원한다면, 다른 어장 없이 이 어장 내에서 별도의 특별한 동맹이 될 왕국을 창조해, 동시에 진행할 수도 있다.

토론

댓글을 입력하세요. 위키 문법이 허용됩니다:
C I A᠎ F K
 
백만미궁외교.1490563736.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12/04 01:58 (바깥 편집)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