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도시_eden에서_살아갑니다의 등장인물 현시아의 작중행적에 대해 정리한 문서입니다.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에서 스레주 현자◆xydkyW/nMw가 연재를 시작한 학원도시 『EDEN』에서 살아갑니다의 메이킹 어장에 참여하던 도중, BB의 손에 잡혀 에덴으로 트립한 『무명의 참치』.
에덴의 입학식에서 잠들어있던 도중, 바이올렛에 의해 깨워지며 자신이 트립했음을 인지한다.
자신이 트립되어 히이라기 시노아의 모습이 되었음을 깨닫고 잠시 인지부조화가 와 혼란스러워하지만, 금세 진정한 뒤 바이올렛의 안내를 따라 피스 연방수사학원으로 떠난다.
여담으로 피스 연방수사학원이 평범한 학교로 위장할때 사용하는 피스 고등연구학원이라는 명칭을 모르던 탓에, 바이올렛이 잠깐 의아해했다.
그렇게 피스 학원에 도착하고, 지각생들을 찾으려 나왔던 피스의 오러 교사인 이츠카 시오리와 만나 현시아와 바이올렛은 동급생들이 모여있는 강당으로 향한다.
이후 메이킹 어장에 참여한 참치인 만큼, 동급생들의 정보는 알고 있기에, 피스의 교장인 무겐 마미야의 해킹범 발언을 듣고, 반사적으로 아카네와 슈비를 바라보는 행동을 하게 된다.
이어진 자기소개 시간엔 무난한 앵커를 받아 자기소개를 마치지만, 트립퍼의 특수성 탓인지, 미사카 시스터즈의 상태창에 정보 레벨의 부족을 이유로 정보가 표시되지 않아 미사카에게 경계를 받게 된다.
그리고 이츠카 시오리의 안내를 받아 피스 학원의 각 시설들을 둘러보게 되던 중, 트레이닝 룸을 살피고 건너편의 양호실로 향하지만, 그곳에서 자신을 트립시킨 BB와 조우하게 된다.
이후 BB에게 자신의 능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으며,
클래스메이트들 각각의 진 엔딩을 보는 메인 퀘스트와, 잡담판의 참치들이 메이킹하는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한다는 사실을 전달받는다.
그리고 BB에게 왜 자신이 주인공이 됐는지 물어보는데 BB는 그건 중요한 점이 아니라는듯이 질문을 무시하고 타이밍맞게 양호실에 들어온 시오리에게 주인공을 떠넘긴다.
이후 시오리를 따라 기숙사에 도착한 주인공은 피스의 술법 담당 교사인 추젠지와 만나 신죠 아카네와 같은 방을 배정받게 되고 아카네와 간단한 커뮤 시간을 가진다.
이 커뮤에서 아카네와 대화 중, 신죠 아카네가 이미 도시전설에 흥미를 느껴 피스 고등연구학원에 대한 비밀을 해킹으로 알아내버린 바람에 입학했음을 듣게되고, 클래스메이트들의 개성에 대해 경고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