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르◆/RuzF7AWjk가 연재하는 작품 당신은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는 모양입니다에서 등장한 주요 장소와 시설을 정리한 문서.
야생 이브이가 출현한다.
상세 불명. 20어장에서 프란체스카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IV에게 반감을 가진 전직 체육관 관장이나 사천왕 등이 모여드는 장소.
버닝단이 주민들을 쫓아내고 차지했던 구역. 현재는 주민들이 돌아왔기 때문에 정상화되었다.
아리시티 볼 가게와 동일한 목록의 몬스터볼들을 판매하고 있는 공장. 이쪽이 본사다.
출현 포켓몬은・질퍽이・또가스・깨봉이・꼬렛(알로라)・코산호(가라르)・코일・아이앤트・메더(가라르).
다양한 지방에서 온 트레이너들과 대결할 수 있는 장소.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트레이너들이 사용하는 포켓몬들은 해당 세대의 포켓몬 뿐이다.
까놓고 말해, 레벨업 스팟.
사파리존의 튜나지방 버전. 입장료는 500원.
주로 물타입과 비행타입 포켓몬이 등장하지만, 오기지게 등 바닷가에 사는 포켓몬이라면 꼭 해당 타입이 아니어도 등장할 수 있는 듯.
입장 시 무작위 포켓몬이 등장하며, 참치들은 3번의 행동 내에서 볼을 던지거나 미끼를 던져서 포획률을 늘릴 수 있다.
해양공원 안내원이 해설한 규칙은 아래와 같다.
【튜나지방에 최초로 자리잡은 고대인들이 세운 신비로운 모습의 탑】
【이들의 창조 설화에 따르면, 가마시티의 이 위치는 다른 세상과 이어져 있다고 한다】
【이곳의 '하늘 구멍'을 통해 다른 세상에서 찾아온 최초의 포켓몬은, 하늘을 떠돌아다니다】
【걸음마을 인근 보석산에 최초의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한다】
【고대인들은 이 사실을 기리기 위해 가마시티에는 '참치닻탑'을】
【보석산에는 '걸음수도원'을 세웠다】
가마시티와 탱자마을, 가마시티와 그물시티를 운행하는 정기선이 있다.
가마시티 - 탱자마을행 표는 편도 500원, 왕복 950원, 정기권 3000원.
1등석 표는 100000원으로, 이 가격을 실제로 지불해야 하는 것인지 다른 방법으로 구할 수 있는지는 불명.
프렌들리숍의 강화 확장판 및 스톤 숍 + 볼 가게 역할.
기술머신 및 기술레코드 또한 구입할 수 있다.
화재로 전소되어 폐쇄.
이곳에서 레벨업한 레어코일/코코파스/전지충이는 자포코일/대코파스/투구뿌논으로 진화한다.
19어장에서 야라나이코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포켓몬 콘테스트가 열리는 곳.
알고 보니 사로성 유원지였다고…
아주 잘 관리되고 혈통 및 능력치 좋은 말 포켓몬을 파는 목장. 대신 매우 비싸다.
19어장에서 야라나이코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일종의 어장판 포케로그.
이 외에도 1층은 유물 가게나 포켓몬 콘테스트 동호회, 포켓몬 라이딩 동호회 등이 입점해 있다.
뒤집힌 탑에서 얻는 모든 아이템은 가지고 나올 수 없지만, 유물만은 예외적으로 가지고 나올 수 있다. 이러한 유물들을 이 가게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용돈을 받을 수 있다.
29어장에서 등장. 여성 모브(카쿠레나, /2ch/やる夫派生/かくれ奈)가 운영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튜나지방 포켓몬 콘테스트의 규칙은 아래와 같다.
점수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얻게 된다.
연타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한 횟수마다 5점을 얻게 된다.
상대를 독, 화상, 씨뿌리기 상태로 만들어 입히는 피해도 점수로 인정된다. 단 혼란으로 인한 자해 데미지나 반동 데미지는 인정하지 않는다.
어떤 능력치가 6랭크를 달성하여 100점을 얻고 5랭크로 내려갔다가 다시 6랭크가 되어도 100점으로 인정된다.
점수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잃게 된다.
-6랭크가 되더라도 점수를 추가로 잃지는 않는다.
상태이상이라 함은 상태창에 표시되는 상태이상(독, 마비, 잠듦, 화상, 얼음)을 의미한다. 혼란, 풀죽음, 씨뿌리기 등의 상태이상은 해당하지 않는다.
자신이 스스로 독이나 화상을 걸었거나, 자폭이나 추억의선물, 반동 데미지로 인한 체력 고갈로 쓰러지는 경우 상대가 쓰러뜨린 것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카운터, 미러코트 등으로 인한 반사 데미지 및 매직미러, 싱크로 특성을 이용하여 변화기나 상태이상을 받아친 경우 능동적으로 상대를 공격한 것으로 간주하여, 상대가 해당 데미지로 인해 쓰러질 경우 -500점을 받는다.
29어장에서 등장. 이곳의 두 간부는 알을 두고 서로 네 알이니 내 알이니 싸우고 있었다.
라이딩 포켓몬이 없어도 이들의 포켓몬을 빌려서 포켓몬 라이딩 경기를 해볼 수 있다.
이곳 간부들의 설명에 따르면, 포켓몬 라이딩의 규칙은 아래와 같다.
가마시티행 여객선이 다닌다. 탱자마을행 배가 없다는 것 외에는 가마시티의 선착장과 동일.
동글산 포켓몬 레인저들의 거점이자 튜나지방 4대 산에 위치한 감시탑들 중 본부.
우주와 관련된 포켓몬들이 밤에 대거 등장하는 신비한 장소.
공중날기로 즉시 찾아갈 수 있다.
창조신 강림 이후 아르세우스가 기거하는 곳이 되었다. 튜나지방의 새로운 수도가 되었다고.
누구나 접근 가능한 1F, 산을 올라야 하는 2F, 괴력 비전머신을 사용할 수 있어야 올라갈 수 있는 3F로 나뉘어 있다.
산 정상에 생긴 분화구 호수 바닥에는 강력한 주인 포켓몬이 살고 있어서, 이곳에서 다이빙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포켓몬 레인저 구멍산 지부의 본부 건물.
거대한 말 포켓몬이 뛰어올라 생겼다는 호수가 존재하나, 물 포켓몬은 살지 않는다.
포켓몬 레인저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호수 밑 수중 동굴에 흉폭한 주인 포켓몬이 산다고.
숨어숨어제도에서도 외진 곳에 있는, 몇 년 전 고스트 포켓몬의 대량발생 때문에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섬. 주민들은 모두 이주했고, 폐쇄되어 아무도 가까이 가지 않는다…… 고 알려졌다.
실상은 포켓몬리그의 사천왕 DIO의 흉계. 외진 곳이라 외부와의 소통도 거의 없다는 점을 이용하여, 고스트 포켓몬들을 마구 풀어놓고 주민들의 생기를 흡수하게 했다. 충분히 강한 포켓몬이 나타나면 데려갈 생각이었던 듯.
DIO의 계획은 꽤 성공적이어서 몇 년도 걸리지 않아 섬에 세 마리나 되는 주인 포켓몬이 나타날 정도였지만, 섬 주민이었던 카츠지가 봉쇄를 뚫고 탈출하여 키요마로에게 도움을 청하면서 계획이 틀어지고 말았다.
폐쇄 이전에도 상당히 외진 섬이어서, 섬에는 포켓몬센터도 프렌들리숍도 없이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작은 잡화점만 있다.
스토리 진행에 따른 보상으로, 해당 가게에서는 포켓몬센터와 동일하게 포켓몬을 회복할 수 있으며, 상처약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몬스터볼과 만병통치제를 제외한 상태이상 회복 아이템을 기존 상점가의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강이 흐르고 있고, 커다란 암컷 누오가 강의 주인으로 있다. 키요마로의 우파(누오)의 어미.
다양한 기능을 겸하는 유사 포켓몬 스쿨. 공중날기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은퇴한 기술떠올림 아저씨 히게 하바히로가 담당하고 있다. 본가보다 강화되어 있는 대신 특정한 대가를 요구한다.
히게 하바히로에게 5천원 혹은 하트비늘 1개를 제공하는 것으로, 특정한 포켓몬이 배울 수 있는 기술을 하나 익히게 할 수 있다. 익히게 할 수 있는 기술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단, 아래와 같은 기술은 가르칠 수 없다.
배울 수 있는 기술의 목록은 8세대를 기반으로 한다. SwSd, BDSP 무관.
쿠키 할멈이 담당하는 키우미집. 본가와는 효과와 가격이 다소 차이가 있다.
꼭대기에 아무도 오른 자가 없다고 전해지는 거대한 나무.
최상층에는 '벌판의 주인'이라고 불리는 주인 포켓몬, 주인 망나뇽이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