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초한무림:세력:파약회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초한무림:세력:파약회 [2024/03/07 05:25] – [파약회] 125.128.71.12초한무림:세력:파약회 [2024/06/26 06:49] (현재) – [목표] 125.128.71.12
줄 1: 줄 1:
-====== 파약회 ======+====== 파약회 (破約會) ======
 초한무림의 [[:초한무림:세력#비밀결사]]. 초한무림의 [[:초한무림:세력#비밀결사]].
 +
 +초 제국을 지탱하는 약속, 일초진언을 깨트리기 위한 마인들의 모임.
  
 ==== 기원 ==== ==== 기원 ====
-일초언으로 "비인외도의 수련을 금하라" 요청했던 장삼봉. 항우가 그와의 약속을 지키기로 결정한 것은 초 제국에 거대한 혼란을 불러왔다. 마공은 초 제국의 뿌리, 강자존과 숭무주의에서 자라난 가장 거대한 줄기였고 제국 사회를 떠받치고 있는 가장 굵은 기둥이었기 때문이다.+일초언으로 "비인외도의 수련을 금하라" 요청했던 현현자. 항우가 그와의 약속을 지키기로 결정한 것은 초 제국에 거대한 혼란을 불러왔다.
  
-마공을 금지시킨다는 것은 단순히 나쁜 짓을 못하게 한다는 말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그것은 강함이 모든 것에 우선시된다는 수천만인의 신념을, 무의 궁극을 추구하며 쌓아올려왔던 수천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무너트리는 것과 같았다. 마공을 근간으로 하던 수많은 대문파와 명문가들이 쓰러졌고, 버티고 선 거목들도 존심을 꺾고 자신의 살과 뼈를 크게 도려내어야했다. 그고 를 견디지 못한 이들이 있었다.+시법경이 유출된 이래, 마공은 초 제국의 와 맞물려 급속도로 성장해고, 그 시점에서 이미 제국 사회를 떠받치고 있는 가장 굵은 기둥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스스로의 성취. 오랜 세월동안 쌓아올린 일파의 탑을 허물 수 없던 이들은 항우의 눈을 피해 자신들의 무공을 보존로 결심했다. 언젠가 의 마공으로 명예를 회복하고나약해진 초제국을 쇄신할 수 있도록. 무를 향한 순수한 열정으로 제국을 시 채울 그날까지.+따라서 마공 금지는 단순히 '나쁜 짓을 게 한다'로 정리되지않았다. 그것은 강함이 모든 것에 우선시된다는 수천만인의 신념을무의 궁극을 추구하며 쌓아올려왔던 천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것과 같았다.
  
 +마공을 근간으로 하던 수많은 대문파와 명문가들이 쓰러졌고, 버티고 선 거목들도 자존심을 꺾고 자신의 살과 뼈를 크게 도려내어야했다. 그리고 이를 견디지 못한 이들이 있었다.
  
 +패왕과 제국의 뜻을 따라 묵묵히 무도를 걸어오던 신민들, 그들의 노력과 신념이 비인외도로 폄하되며, 그 명예가 땅에 쳐박히게 된 것은 어째서인가? 정말 마도가 그릇되었기 때문인가?
 +
 +아니다. 그들이 무너져야했던 것은 오직 현현자의 잘못된 진언 때문이다. 나아가 지금껏 쌓여왔던 구파일방과의 위선적인 약속들 때문이다.
 +
 +그렇게 판단한 마인들은 스스로의 성취와 사문의 유산을 무너뜨리는 대신, 뜻을 모아 강호의 정기를 바로 세우기로 했다. 철과 피로. 무를 향한 순수한 열정으로 제국을 다시 채울 그날까지.
 +
 +이것이 백수십년전, 제국 전체를 뒤흔들었던 정사대전의 시작이며, 파약회의 시작이다.
 ===== 위치 ===== ===== 위치 =====
 주로 변경 등 행정력이 부족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한다. 중심 거점은 연운국(진주언가) 산서성. 주로 변경 등 행정력이 부족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한다. 중심 거점은 연운국(진주언가) 산서성.
 ===== 목표 ===== ===== 목표 =====
 +일초진언의 약속을 깨트리고 비인외도라 금지된 마도의 명예를 회복하는 것이 창설 당시의 목표.
  
-===== 특징 =====+그러나 정사대전 패전과 멸문, 사회의 뒷편으로 숨어드는 과정에서 목표 수정이 일어났다.
  
 +마도로도 피안에 닿을 수 있음을 증명하려는 명예심인가,자신들을 부정하고 핍박한 정파에 대한 복수심인가.
  
 +그 본래의 감정은 잊어버린 채로 그저 약속을 깨트리고자하는 의지만이 남아 마도의 궁극을 추구한다
 +===== 특징 =====
 +  * 초 제국 마공의 수천년 역사가 모인 검은 바다.
 +    * 수천년간 초한무학의 주류였던 분야를 집대성한만큼 그 저력은 엄청나다.
 +    * 특히 장삼봉의 일초지언 직후, 마공 금지를 반대하며 처음 결성되었을 당시에는 제국 최대 최강의 위세를 자랑했다.
 +      * 비록 최종적으로 항우의 3초에 싹 쓸려나가긴했지만....
 +      * 아무튼 150년 전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파약회의 이름은 여전히 치를 떨 정도의 거악.
 +
 +  * 따라서 파약회는 자신들의 이름을 드러내지않는 비밀결사의 형태를 띄고 있다.
 +  * 파약회라는 이름과 전체 구조, 최종 목표를 알고 있는 이들은 파약의 맹세를 계승한 10명 뿐이다.
 +    * 말하자면 이들만이 진정한 파약회원인셈.
 +    * 이 파약회원들이 서로 논의하여 조직의 방향과 행동을 결정하는 과두정체제다.
 +      * 원칙적으로는 1위를 제외한 모든 회원이 동일한 의결권을 갖는다.
 +      * 하지만 강자존을 숭상하는 조직 특성상, 위계에 따라 발언권이 다르다.
 +      * 1위는 2표를 행사할 수 있다.
 +  * 일반적인 하수인들은 숭무련 등 다른 이름으로 자신들을 인지하고 있다.
 ===== 근황 ===== ===== 근황 =====
 +  * 파약회가 계승한 것은 말하자면 초 제국 마공의 역사 그 자체.
 +    * 따라서 마공과 관련된 것이라면 대부분은 파약회의 손길이 닿아있다.
 +      * 어디선가 마공이 등장한다면 십중팔구 파약회의 탓.
 +
 +  * 그러나 파약회가 적극적으로 음모를 꾸미는 경우는 많지않다.
 +    * 대부분의 경우, 조정과 정파의 시선을 돌리기 위해, 힘을 탐하는 자들을 버림말로 이용하는 것에 불과하다.
 +
 +  * 세상에는 파약회가 이미 멸문한지 오래된 과거의 사파로만 알려져있다.
 +    * 세상에 아직 마공들이 등장하는 이유는 그저 숨겨진 마공이 하도 많아서 그런 것일 뿐이라는게 정설.
 +      * 사실 그게 어느정도 사실이기도 하다. 조정의 탄압을 피해 자기네 독문무공을 숨겨야했던 은거기인이 하도 많았어야지...
 +
 +  * 무의 궁극이 최종 목표인만큼, 오히려 상부로 갈수록 마공에 대한 집착이 옅어지는 성향이 있다.
 +    * 어디까지나 무의 궁극으로 가는 것이 1순위 목표이기 때문.
 +
 +  * 음지에서는 행정력이 부족한 곳의 산적, 수적, 사파들에게 실험용 마공을 판매하고, 양지에서는 강함을 미끼로 초 제국에 널리고 널린 숭무주의 문파들을 흡수하며 용병으로 활약한다.
 +
 +  * 마공 연구를 위한 자원을 음지에서만 모으는 것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양지 활동을 하는 편이다.
 +    * 특히 '파약3위'가 일원으로 합류한 후부터는 승승장구하는 중.
  
 +  * 양지에서의 가장 대표적인 정체성은 숭무련.
 +    * 초 제국에서 가장 거대한 숭무주의 문파 연합체다.
 +      * 다양한 종류의 숭무주의자들이 모여있다.
 +      * "지금의 초 제국은 나약하다. 옛날의 순수하고 강력한 초 제국, 완전한 강자존의 제국으로 돌아가자" 라고 주장하여 세간에서 인기가많다.
 +        * 물론 이게 마공 허용을 뜻한다는 걸 아는 사람은 극소수.
 +          * 근데 무공광 또라이들의 집합체 같은 느낌이라, 사실이 밝혀져도 대부분의 숭무주의자들은 신경 안 쓸 것 같긴 하다.
 ===== 인물 ===== ===== 인물 =====
 [[초한무림:등장인물#파약회]] 참조. [[초한무림:등장인물#파약회]] 참조.
초한무림/세력/파약회.1709789137.txt.gz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3/07 05:25 저자 125.128.71.12

Donate Powered by PHP Valid HTML5 Valid CSS Driven by DokuWiki